Breaking News
Health & Life
천연세정제로 안전하게 하는 욕실타일청소
등록일 : 2018-12-04 13:01 | 최종 승인 : 2018-12-04 13:01
함나연
▲욕실 타일에는 곰팡이가 쉽게 생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집 안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면서 청소에 소홀한 곳이 바로 욕실이다. 욕실은 청소 후 조금만 지나도 얼룩이나 물때, 곰팡이가 쉽게 생기는 통에 관리가 어렵다. 욕실 내 습기가 높으면 곰팡이가 번식하기 쉽다. 하지만 집 안에 있는 세제를 활용하면 욕실 청소가 한결 쉬워진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청소해야할지 난감하기도 하기 때문에 욕실 타일 청소에 대한 꿀팁을 소개한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는 천연세정제를 써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욕실타일청소 1. 베이킹소다, 구연산

화장실 타일 청소를 강력하게 하고 싶다면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 가루를 2:1 비율로 섞어 물때와 곰팡이를 닦아낼수 있다. 전용 세정제를 사용해 닦아내도 좋지만, 임산부나 어린 아이가 있어 화학제품 사용이 어렵다면 베이킹 소다 + 구연산으로 천연 세정제를 만들어 욕실타일 청소를 말끔히 할 수 있다. 곰팡이를 제거는 칫솔이나 전용 솔에 표백재를 묻혀 문질러주면 곰팡이가 쉽게 제거가 된다. 제거를 할때 힘을 많이 주게 되면 곰팡이가 타일 픔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적당히 줘야 한다.

▲감자로도 욕실타일 청소가 가능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욕실타일청소 2. 감자

욕실타일 청소법으로 감자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싹이 난 감자가 있다면 껍질을 깎아내 껍질 부분으로는 유리를 닦고, 나머지 감자 알맹이는 강판에 갈아서 욕실타일 틈새에 붙여 준다. 30분 정도 방치해두었다가 닦아내면 세정제를 쓴 것처럼 물때가 말끔하게 제거가 된다. 욕실 타일 청소는 매일 꾸준히 욕실 타일벽과 바닥에 비눗물이 남지 않도록 찬물로 씻어내고 환기를 자주 시켜 습기를 없애주어야 한다. 곰팡이가 피기 전에 틈새나 이음새에 양초를 발라두면 방지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