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집안 해충을 잡아주는 집안에 거미
등록일 : 2018-12-04 11:37 | 최종 승인 : 2018-12-04 11:37
함나연
▲품종에 따라 독을 가지는 거미(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거미는 사람의 통행이 적으면서 조용한 곳 또는 바람이나 비가 잘 들지 않는 벽 또는 천장에서 쉽게 볼 수 있다. 거미를 무서워하거나 싫어하는 사람이 많다. 징그러운 외형은 물론 8개의 다리로 소리 없이 기어올라 거미줄을 치고 곤충들을 잡아 먹는다. 특히 일부 거미 품종은 치명적인 독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거미는 해치지 않고 오히려 돕는다. 

▲집안에 해충을 잡아주는 거미(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거미

거미는 집이나 정원, 자연환경 속에서 거미들은 아주 유용하고 중요하다. 생물학적으로 거미는 해충을 잡아먹기 때문이다. 정원에 거미를 내버려 두기만 해도 해충은 자연스레 줄어든다. 집안에 거미가 돌아다니는 무해한 거미를 죽이는 것은 유익하지 않다. 만일 거미를 죽이게 되면 더 많은 해충이 집에 돌아다니게 만드는 행위다. 만약 거미가 돌아다니는 것이 보기 싫다면 살며시 들어 올려 바깥에 놔주면 된다. 해충을 잡아주기 때문에 밤에 숙면을 취할 수 도 있다.

▲곤충들이 싫어하는 향 계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거미퇴치법

우리에게 이로운 곤충이지만 싫다면 거미퇴치법에 대해 소개한다. 거미를 아예 없애는 것은 불가능하다. 일단 청소를 자주 하는 방법 밖에 없다. 그런 거미에게도 싫어하는 향이 있다. 거미가 싫어하는 향이 나는 것들을 집안 곳곳에 놓아둔다면 좋은 효과를 본다. 계피향은 거미뿐만 아니라 많은 종류의 벌레들이 싫어하는 대표적인 향이다. 계피를 아코올과 섞어 하루 정도 숙성시킨 뒤 천연 계피 살충제를 만들어 분무기에 넣어 사용하거나 계피를 망에 넣어 곳곳에 놓아두면 된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