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결혼식하객원피스, 예뻐보이는 체형커버원피스·원피스신발은?
등록일 : 2018-12-04 11:35 | 최종 승인 : 2018-12-04 11:35
함나연
▲나에게 어울리는 원피스를 고르는 팁(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누군가의 인생에 단 한 번뿐일 특별한 날. 그 자리를 빛내주기 위해서는 나에게 어울리는 결혼식하객원피스를 입고 그 자리를 빛내주는것이 좋다. 원피스신발과 하객원피스를 구매해야 하는데, 어떤 의상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다음의 정보를 참고해보자. 잘 맞는 결혼식하객정장을 고르는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통통한 체형을 커버하고 싶다면 어두운 컬러의 원피스를 택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체형커버원피스 고르는 법

통통하거나 마른 체형, 혹은 컴플렉스가 되는 체형을 보완하여 더욱 스타일리쉬한 하객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체형커버원피스에 주목하자. 신체의 다른 부분에 비해서 배가 나온 편이라면 허리 부분이 달라붙지 않는 원피스를 골라보는것이 좋다. 혹은 시선을 분산시키기 위해서 큰 셔링이 달린 원피스를 선택하는것도 방법이다. 전체적으로 몸에 살집이 있는 경우라면 되도록 어두운 컬러의 결혼식하객원피스를 고르되 너무 칙칙한 분위기는 내지 않도록 하자. 만약 바스트에 볼륨이 없다면 바스트 부분에 장식이나 셔링 처리가 되어 있는 하객원피스를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몸에서 팔뚝이 굵거나 어깨가 넓을 때에는 오히려 어깨에 퍼프가 있는 옷을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어깨가 각져보이기 때문에 훨씬 슬림한 바디라인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체보다 상체에 살이 많은 편이라면 상체보다는 하체를 강조하는 코디를 선택해보자. 상의는 어두운 톤의 펑퍼짐한 하객원피스를 고르며 다리는 무릎 정도의 길이를 선택하는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너무 짧은 하객원피스는 하객패션으로써 알맞지 않을 수 있다. 작은 키 때문에 고민이라면 아기자기한 결혼식하객정장느낌의 옷을 입는것이 바람직하다. 어두운 톤의 자켓과 매치하여 고급여성원피스의 느낌을 더해보는 방법도 좋다. 

▲하객패션 원피스를 고를 때 너무 밝은 색상은 피하도록 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객패션 주의사항

결혼식 당일, 대부분의 신부는 화이트톤이나 밝은 톤의 드레스를 입어 수많은 사람 속에서 가장 아름답고 예쁜 모습을 지니고 있을 것이다. 하객원피스를 입고 하객으로써 참석하며 신부와 동일한 컬러, 혹은 밝은 컬러의 결혼식하객원피스를 입고 간다면 다소 실례가 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 더불어 원피스신발이 지나치게 튀는 경우에도 이목이 집중될 수 있기 때문에 튀지 않는 깔끔한 슈즈를 신는 것이 좋다. 하객 원피스신발로 적절한 신발은 워커나 웨지힐 등이 있으며, 계절에 따라 맞는 원피스신발을 고를 수 있다. 하객원피스와 색상 매치가 잘 맞는 원피스신발을 신는 것이 이상적이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