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머리를 바꾸고 싶을 때 다양하게 연출하는 다양한 방법, 셋팅펌-볼륨펌
등록일 : 2018-12-04 10:32 | 최종 승인 : 2018-12-04 10:32
함나연
▲ 계절마다 헤어스타일 연출에 대해 고민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계절마다 느끼는 헤어스타일 고민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많은 사람들은 헤어스타일에 대한 고민을 느끼고 있다. 계절마다 머리를 바꾸고 싶고, 특별한 날에 헤어스타일을 바꾸고 싶은 마음이 크다. 하지만 매일같이 미용실을 방문하지 않는 이상 마음에 드는 헤어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현대인들은 많은 스트레스로 인해 젊은 층에서도 탈모를 쉽게 볼 수 있다. 그만큼 멋진 스타일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다는 이야기이다. 멋진 스타일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셋팅펌과 볼륨펌을 예로 들 수 있다.

▲셋팅펌은 여성스러움을 표출할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성스러움을 표출하는 셋팅펌

여성스러움을 표출할 때는 셋팅펌을 추천한다. 무거운 느낌의 긴머리에 귀 옆에서부터 굵은 웨이브를 주어 내려오는 청순한 분위기를 내는 스타일로 뿌리 볼륨 부분을 살려 드라이만 잘 해줘도 풍성하게 볼륨이 살아난다. 바람에 날려 흔들리는 머리가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살려준다. 곱슬인 경우 모발에 따라 매직 셋팅펌을 시술해주거나 뿌리가 가라앉아있는 경우 뿌리펌을 같이 시술해주면 효과가 더욱 배가된다. 하지만 시술 전 모발이 상한 경우 부시시해보일 수 있으니 시술 전 컨디션에 대한 충분한 상담을 권한다.

▲ 볼륨펌은 우아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우아하게 변하고 싶을땐 볼륨펌

헤어숱이 적고 힘이 없는 모발은 볼륨감 있는 스타일을 원하는 데 안타깝게도 그런 유형들은 스타일 유지하는 자체도 힘들다. 그럴 때 디자이너들은 드라이를 하지 않아도 더욱 풍성해보이고 볼륨이 살아있는 볼륨펌을 적극 권한다. 근본적인 두피건강을 위해 케어를 동반해야한다. 볼륨펌은 어떤 펌보다도 편리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볼륨펌은 손질이 편리하면서도 시술시간은 1시간정도, 유지기간은 한달에서 두달 사이로 유지가 가능한 장점이 있어 바쁜 현대인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