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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일석이조! 표고버섯요리
등록일 : 2018-12-04 10:25 | 최종 승인 : 2018-12-04 10:25
함나연
▲ 일년에 봄과 가을 두번 수확하는 표고버섯(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표고버섯은 송이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팽이갓이 3~6cm로 어두운 다갈색이나 흑갈색을 띈다. 육질이 질긴 표고버섯은 넓은잎 나무나 밤나무, 졸참나무, 상수리 나무 등 마른 나무에서 자라며 인공 재배로 생산하기도 한다. 표고버섯은 100g에 38kcl로 건표고버섯과 비교했을 때는 향은 약하지만 사랑받는 버섯 중 하나이다. 씹는 맛이 일품인 표고버섯을 익혀 먹어도 좋다. 표고버섯은 갓이 너무 피지 않고 색이 선명하고 주름이 지지 않은 것이 좋다.

▲ 비타민 D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증강시켜 항암효과가 뛰어난 표고버섯 효능(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맛과 향이 좋아 고기와 함께 먹으면 좋은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깨끗이 손질하여 냉장보관 하되 보관할 때에는 밀봉 후 수분이 유지할 수 이쎄 한다. 씻을 때에는 갓 안쪽이 손상되지 않게 씻어주는 것이 좋으며 배지에 접종 생산이 가능하여 여러 지역에서 재배된다. 표고버섯은 다양한 요리에 허용되며 지방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좋다. 암에 저항력이나 암 증식을 억제하는 면역력이 강하게 작용하여 현관 기능을 개선 시켜주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변비를 예방시켜준다.

▲ 표고버섯을 제철에 구매 후 말려 요리에 사용하기 좋은 표고버섯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에도 좋은 표고버섯 전 만들기

재료: 표고버섯, 쇠고기, 밀가루, 달걀, 간장, 설탕, 참기름, 마늘, 대파, 깨소금, 식용유, 소금

만드는 법

  1. 건 표고버섯을 사용시 따뜻한 물에 불리고 달걀을 풀어준다.
  2. 볼에 쇠고기와 간장, 참기름, 설탕, 대파, 마늘, 깨소금을 넣고 재운다.
  3. 표고버섯의 물기를 짜고 기둥을 때 소금을 뿌려준다.
  4. 표고버섯의 안쪽에 밀가루를 묻히고 소고기를 채운다.
  5. 쇠고기를 채운 면에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 물을 묻힌다.
  6.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둘러 달걀 물이 아래로 가도록 하며 쇠고기가 익을 때까지 익혀준다.
  7. 표고버섯 윗부분은 살짝만 익힌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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