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출퇴근 길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차량용품,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사고방지용품-소화기
등록일 : 2018-12-04 10:25 | 최종 승인 : 2018-12-04 10:25
함나연
▲운전중 휴대폰 사용은 위험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주행중에도 통화, 내비게이션 이용 등 스마트폰을 사용해야하는 상황이 종종 오곤 하는데, 이때 안전한 운전을 위해서는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를 사용해야한다. 휴대폰 거치대는 차량 주변기기 중 가장 먼저 갖추기도 하고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예전에는 가벼운 무게만 거치 할 수 있거나, 사용 가능 품목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에어컨 송풍구에 거치하는 형태, 자동으로 사이즈가 조절되는 형태, 화면을 회전해도 볼 수 있는 형태, 자석 탈착식, 고무흡착식 등 다양하고 편한 형태로 출시되었다.

▲블랙박스로 2차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2차사고를 방지해주는 사고 방지 안전용품

자동차를 타고있으면서 편한 것도 좋지만 안전이 먼저다. 최근 외제차 폭발사고, 어린이 사망 사고 등 차량 관련 안전사고 뉴스가 많아지면서 자동차 안전에 대해 각별히 신경쓰는 운전자가 늘었다. 블랙박스, 안전삼각대, 차량용 소화기, 스페어타이어, 점프케이블 등이 그것이다. 블랙박스는 녹화장치로, 사고가 났을 때 유용하며 안전삼각대는 2차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필수품으로 요즘 차량에 거의 다 비치되어 있는 편이다. 타이어 관련 사고는 교통사고의 20%를 차지한다. 스페어타이어는 기존 타이어에 문제 생겼을 때 교체하기위해도 필요하지만 충돌을 완화시켜주는 역할도 한다. 다소 생소한 점프케이블은 차량과 차량 간 배터리를 연결해 방전된 차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도구다. 갑자기 배터리가 방전되었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소화기 보관과 사용 방법을 숙지해야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늘어나는 차량 폭발사고에 소화기

차량 화재 발생률이 커지면서 차량소화기는 전년 대비 판매량이 200% 이상 증가했다.소화기도 차량에 두고 다녀야 하는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소화기는 유통기한이 있어 늘 비치해두더라도 유통기한을 잘 확인해야한다. 그리고 제대로 된 보관과 사용방법을 익히지 않으면 위급상황시 무용지물이 될 수 있어 주의를 요구한다. 여름철 차량 실내 온도는 최고 90도까지 오르기 때문에 오히려 소화기 폭발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장기간 방치시 내용물이 굳을 수 있어 한달에 한번 정도 소화기를 흔들어 주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