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충남 가볼만한 곳
등록일 : 2018-12-04 10:23 | 최종 승인 : 2018-12-04 10:23
함나연
▲자연 미술관이라 불리는 개화예술공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시원한 가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충남으로 여행객들이 몰려들고 있다. 북적북적 사람이 많은 곳이 싫다면 친근한 듯 담담한 아름다움을 지닌 충남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에 위치한 개화예술공원은 산으로 에워싸인 공원이다. 자연 미술관이라 불리는 개화예술공원은 그 안에 펼쳐진 넓은 들판과 작은 호수가 어우러진 곳으로 자연경관이 매우 아름답다고 알려져 있다. 개화예술공원의 들판에는 당나귀와 타조, 사슴, 양, 개들이 자연스럽게 돌아다닌다.

▲석탄의 역사를 볼 수 있는 보령석탄박물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충남 가볼만한 곳 보령석탄박물관

충남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보령석탄박물관은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에 위치하고 있어 개화예술공원과 함께 들르기 좋다. 석탄박물관은 우리나라의 석탄산업의 역사를 보존하고 후손들에게 교육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건립되었다. 박물관은 특수공법을 사용한 건물형태이며 박물관 전시실은 외부전시장과 내부전시장으로 구분되어 있다. 보령석탄박물관에는 석탄의 생성과정, 굴진, 채탄, 이용과정 등의 각종 장비를 전시하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개인 소유의 섬인 죽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는 보령 상화원

충청남도 보령 죽도에 위치하고 있는 보령 상화원은 북쪽으로는 서해안 대표 해수욕장인 대천해수욕장, 남쪽으로는 바다가 열리는 무창포 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는 육지와 제방으로 연결되어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죽도는 개인소유의 섬이기 때문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입장료를 지불해야 한다. 하지만 입장하면 음료와 떡을 무료로 제공한다.  보령 상화원은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잘 살리고 조상의 얼과 지혜를 간직하고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