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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잠잘오는 방법
등록일 : 2018-12-03 17:33 | 최종 승인 : 2018-12-03 17:33
함나연
▲불면증을 가진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밤마다 좀처럼 잠을 이루지 못해 고생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잠을 못자면 피부도 안좋아지고 건강에도 안좋다. 잠은 신이 내린 귀한 선물이라는 말이 있듯 우리의 일상에서 굉장히 중요하다. 내일의 활력을 위해 충분히 자는 것이 좋지만 잠을 잘 못 이루시는 분들에게 잠이 안오는 이유와 잠 잘 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잠은 우리게 중요한 약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잠이 안오는 이유 

잠이 안오는 이유는 수면장애도 포함된다. 잠이 들기 힘들거나 잠에서 자주 깨게 되는 불면증, 밤에 여섯 기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낮에 졸음이 심하게 오는 기면증, 잠들 때쯤 다리에 불편함이 와서 잠이 들기 힘든 하지불안 증후군과 수면 무호흡증이 있다. 그 중 불면증은 한 달 이상 잠을 청하기 어렵거나 계속 자는데 어려움이 있는 것을 의미 한다. 이러한 불면증을 극복 하기 위해 술을 찾을 경우 알콜 중독이 될 경우가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온수로 샤워를 하면 몸이 나른해진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잠 잘오는 방법

따뜻한 물에 샤워를 하는 방법이 있다. 무엇보다 몸이 나른해지면서 마음적으로도 평온하게 만들어 주는 온도이기 때문이다. 심리적인 부분이라도 잠시 안정이 취하게 되면 다음날에 그나마 덜 피곤하게 활동을 할 수 있다. 시간이 여유가 있다면 밖에 나가 잠시 걷고 오시는 것도 추천한다. 잠이 안오는 장기적인 이유로는 아무래도 신체적인 활동이 부족한 경우 또는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고민이 있을 경우다. 부담되지 않게 걸으면서 신체적인 활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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