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가을에 떠나기 좋은 순천 여행 순천 드라마세트장
등록일 : 2018-12-03 16:45 | 최종 승인 : 2018-12-03 16:45
함나연
▲산이 많은 도시 순천(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순천은 전체 면적의 약 70%가 산지이며 전라남도에서 산이 가장 많은 도시이다. 순천은 하늘의 순리라는 뜻에서 출발한 땅 이름이다. 본래 승주, 승화로 쓰여진 솟아있는 고장이다. 순천을 여행하면 쌀쌀한 계절에 더 생각나는 여행지가 있다. 가을과 겨울에 유독 더 예쁜 순천이 바로 그 곳이다. 멋진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오감이 즐거운 순천의 여행지에 대해 소개한다.

▲아름다운 건물이 많은 순천(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순천 가볼만한 곳 1. 순천 드라마 촬영장

드라마 사랑과 야망, 제빵왕 김탁구, 영화 늑대소년, 님은 먼곳에 등이 촬영된 곳이다. 12,000평 규모에 196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시대별로 3개 마을 200여 채, 즉 60년대의 순천 읍내 거리와 70년대 서울 관악구 봉천동 달동네, 그리고 80년대의 서울 변두리 등이 재현되어 있다. 순천드라마촬영장에서 꼭 들러야 하는 곳은 순양극장 맞은편 교복 체험장이다. 영화 속에서 볼 수 있었던 옛 교복을 빌려 입고 세트장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다.

▲가족과 나들이 가기 좋은 정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순천 가볼만한 곳 2. 순천만 국가 정원

201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초한 장소로 순천의 맑고 깨끗한 생태 브랜드를 널리 알린 계기가 되었다. 박람회를 마친 후 새롭게 단장하여 순천만 국가 정원은 순천만과 함께 동천~봉화산 둘레길로 이어져 도시 전체가 큰 정원이다. 세계정원 15개, 테마정원 14개, 참여정원 26개의 공간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도 한 자리에서 구경할 수 있어 추억을 만들기에 좋은 장소이다. 추천 장소는 네덜란드 정원, 프랑스 정원이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