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가운데, 수험생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많은 수험생들이 그 동안 억눌려 있던 학업의 무게를 벗어 던지고 자유를 만끽하기 위해 분주한 모양새지만, 그 보다 중요한 것은 오랜 수험생활과 장시간의 학업활동으로 인해 지친 몸의 균형을 회복하는 것이다.

특히, 척추나 목, 어깨, 골반 등의 통증을 호소하면서도 그 간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했던 수험생이라면, 이제부터라도 건강관리에 힘을 쏟을 필요가 있다. 척추나 허리, 골반 통증의 경우 증상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 꾸준한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몸에 부담을 줄여주는 것도 중요하다.

오랫동안 몸에 익은 습관을 단번에 고치는 게 쉽지 않다면, 씰테크의 '에보스' 기능성 방석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에보스 방석의 가장 큰 장점은 '체압 분산'이 가능하다는 점. 에보스가 가진 체압 분산 효과의 장점은 지퍼 안에 들어 있는 공기셀로부터 나온다. 방석 내부에 셀들이 각각 연결돼 있어 장시간 척추가 받는 압력을 분산시켜주고 엉덩이와 다리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천연 고무로 제작돼 반발력 강한 쿠션감을 자랑하며, 간단히 세척할 수 있어 관리의 편의를 높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제품 구입 시 에어 펌프도 함께 제공되므로, 쿠션감 유지 및 조절이 가능하다. 제품 구매 후 1년까지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이점도 존재한다. 이러한 기능과 장점 덕분에 에보스 기능성 방석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추세다.

씰테크 에보스 관계자는 "수험생과 직장인을 비롯해 서있는 시간보다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의 경우, 바른 자세 유지를 통해 척추가 받는 체압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에보스는 척추가 받는 체압을 분산시켜 바른 자세 유지에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척추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보스는 설립 31주년을 맞은 씰테크의 의료기기 브랜드에서 파생된 제품으로 국내 의료기기 제조 회사의 높은 기술력으로 탄생해 2009년, 2017년 지식경제부 지정 세계 일류화 상품에 지정됐다.

[메디컬리포트=신은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