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앞두고 여행을 통해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기 위한 에너지를 얻어 마음가짐을 도모하려는 이들이 많다.

이번 주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1박 2일 여수 여행을 떠나보자. 2018년 마지막 12월을 뜻 깊은 순간순간으로 가득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여수의 매력은 여수 밤바다의 매력으로 압축되지만 유명 관광지 여수 엑스포, 여수 빅오쇼 같이 다채로운 즐거움도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다.

여수 데이트코스로 알려진 천사벽화마을은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로, 천사날개 그림에서 포즈를 취하며 소중한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근처 카페에 들려 여수 여행의 감성을 채우는 일도 적절할 수 있다.

여수 밤바다 산책으로 여수 1박 2일 여행을 마무리하다 보면 쉽게 허기가 져 영양가 높고 따뜻한 국물 음식이 당기기 마련인데, 여수맛집 '군산횟집'에 방문해 아름다운 밤 바다 야경 속에 따뜻한 식사를 즐겨보자.

여수하모샤브샤브맛집으로 알려진 군산횟집은 시즌 메뉴로 새조개샤브샤브 메뉴가 있어 겨울철 따뜻한 별미 보양식으로 손꼽힌다.

새조개샤브샤브는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피부 미용에 좋은 음식으로 체력과 입맛을 동시에 충족하는 메뉴다.

국물 맛을 즐기다가 마지막에 라면 사리를 넣어 군산횟집의 또 다른 별미인 갓김치와 함께 먹는다면 여수 미식의 긍지를 느껴보는 일이 될 수 있다.

여수맛집추천 군산횟집은 지상 6층 건물 2층에 위치해 여수 밤 바다 야경이 탁월하기로도 알려져 있는 곳이다.

저녁에 방문하면 다도해 해상국립 공원을 순회하는 유람선, 해상케이블카, 거북선대교야경을 특별하게 감상할 수 있어 여행의 여운을 남기기에 좋다.

여수횟집 군산횟집은 청정남해에서 공수한 신선한 해산물 스끼가 20여가지 이상 제공돼 푸짐한 한상차림을 맛볼 수 있다.

이에 더해, 위생관념이 뚜렷해 깔끔하고 청결한 장소에서 식사할 수 있는 곳이다.

여수맛집 군산횟집 관계자는 "겨울철 보양식으로 알려진 새조개샤브샤브는 겨울 여행 중 체력을 돋우고 활력을 보충하는 음식으로 현지인들도 즐겨찾고 있다. 기본 스끼다시가 20여가지 이상 제공돼 한상차림의 푸짐한 별미를 맛볼 수 있어 단체모임, 가족모임, 데이트코스 장소 등으로 폭 넓게 이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