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은?(출처=픽사베이)

개인회생대출 및 신청자격은?

기본적으로 개인회생대출제도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으로는 소득증빙 및 재직확인은 필수다. 재직한지 최소3~6개월은 되어야 하며 급여는 통장으로 수령중이어야 하고 재직확인전화가 가능해야 한다. 4대보험 가입자라면 보다 수월하게 개인회생대출 자격을 알아볼 수 있다. 변제금은 미납되지 않아야 한다. 만약 미납된 뱐제금이 있는 경우 1~2회 납부하는 조건으로 가능하다. 이 외에도 게인회생대출 자격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개인회생조건을 잘 따져보고 실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개인파산신청자격은?

개인파산신청자격은 무직자이거나 부양가족 수 대비 최저생계비 미만 소득자로 채무가 재산보다 많아야 신청할 수 있다. 개인회생에 비해 자격조건이 더 까다로우며 법원의 개인파산면책 허가결정 시 곧바로 빚 전액을 탕감 받을 수 있다.

개인회생대출상품

개인회생대출 상품은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개인회생대출을 선택해 최대한의 혜택을 보는 것이 경제적 위기를 모면하는데 꼭 필요하기 때문에 대출 상품을 최대한 신중하게 비교하고 결정해야 한다. 현재 상황에서 정부는최고금리를24%로낮추었지만개인회생자는항상최고금리로만대우받을수 밖에없다. 개인회생변제금을 21회차 이상 납부했다면 14.9%부터 낮은 금리로 적용 가능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고, 여러 곳에서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한 군데로 묶을 수 있는 통합대출을 활용할 수 있다.

개인회생변제기간단축

개인회생 변제기간단축으로 인하여 기존 60개월에서 36개월로 줄었다.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