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하이푸치료, 자궁을 보존하여 임신이 가능하게끔 하여 관심
등록일 : 2018-11-27 11:00 | 최종 승인 : 2018-11-27 11:00
최다영
[사진 : 이지스로앤산부인과 선릉점 이재성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가임기 여성들에게 최근 들어 자궁근종의 위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자궁근종은 실제로 35세 이상의 가임기 여성 중 절반에 가까운 수가 진단 받고 있으며 점점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어서 주의를 필요로 하는데, 자칫하다간 난임이나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치명적이다.

자궁근종은 자궁의 근육층에 발생하는 양성종양인데 악성으로 발전할 가능성은 낮다. 실제로 증상 없이 지내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는데, 하지만 심해질 경우에는 극심한 생리통이나 과도한 생리량을 동반하며 임신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기존에 자궁근종치료의 경우에는 수술적 요법이 주를 이루었는데 주로 병변 부위를 절제하거나 자궁을 적출하는 방법이 이에 해당된다. 

자궁을 적출하게 되면 향후 임신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한 하이푸치료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최근 들어 하이푸시술후기나 하이푸가격과 같은 정보를 접하고 산부인과를 찾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고도의 초음파를 한 점으로 모아 발생하는 고열로 필요한 병변을 태워 괴사시키는 하이푸치료는 자궁을 보존하여 향후 임신이 가능하게끔 하기 때문에 더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드물게 하지신경손상이나 출혈, 화상과 같은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하이푸치료는 시술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직장인 여성들에게도 시간적 부담이 적다.

다만 시술에 앞서 반드시 MRI 정밀 검사를 통해서 근종의 개수와 크기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으니 전문의와 꼼꼼하게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 

도움말 : 이지스로앤산부인과 선릉점 이재성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