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자궁근종, 하이푸 시술 후 임신도 가능
등록일 : 2018-11-26 10:10 | 최종 승인 : 2018-11-26 10:10
최다영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자궁근종은 자궁내막 또는 자궁내막양 조직이 자궁근층 내에서 과잉 성장해 양성 종양이 생기는 여성질환이다. 

초기에는 별다른 자궁근종증상이 없지만 악화될 경우 출혈과 통증, 난임 및 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기에 빠른 시일 내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과거에는 자궁근종 치료를 위해 호르몬 약물 치료, 자궁근종 절제술, 자궁 적출 등을 시행했으나 최근에는 다른 시술법으로 치료가 어려워 수술이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자궁근종하이푸를 통해 자궁을 보존하며 치료가 가능하다.

하이푸 시술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하여 절개와 출혈 없이 자궁근종 조직만을 선택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자궁의 정상조직에는 손상을 주지 않아 수술이 부담되거나 임신 계획이 있는 여성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간혹 낮은 확률로 2도 이하의 피부 화상, 출혈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복부에 흉터가 있거나 복부지방층이 두꺼울 때는 시술이 제한되기도 한다.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하이푸 시술받아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평소에도 자궁근종과 같은 자궁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이 필요하다.

도움말 이지스로앤산부인과 선릉점 이재성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