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플랫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대표원장)

눈밑 그늘은 일반적으로 "다크서클"이라고 불리며 항상 피곤하거나 우울해 보이고 늙고 지쳐 보이는 인상까지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의 원인이 된다.

눈밑다크서클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 가장 큰 요인은 바로 눈밑지방이 불룩하게 돌출하는 형태로 발생하는 돌출형이다. 이는 노화가 원인이기도 하지만, 선천적인 사람도 많다.

또한 눈 아래쪽 눈물 고랑이 퀭하게 함몰되어 그늘져 보이기도 하며, 눈밑피부가 얇아서 확장된 혈관이나 조직이 비쳐 보이기도 한다. 또 다른 이유로는 피부자극에 의해 색소침착이 되기도 한다.

다크서클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통 한가지가 아니라 복합적인 원인이 함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눈밑지방재배치(팻필러)를 통해 해결해야 다크서클의 근원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 있다.

눈밑지방이 돌출되어 있다고 해서, 그 지방제거만 하게 되면 눈물고랑이 함몰된 것이 도드라져 오히려 더 퀭해 보이는 부작용이 생기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밑 다크서클을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눈밑지방을 제거하고 빼낸 지방을 눈물고랑에 이식한 다음 눈 아래에 넓게 펼쳐 얇은 피부를 보강해주는 복합적이고 안전을 중요시 해야 한다.

눈밑지방재배치가 필요한 사람들은 대부분 피부 자극에 의해 색소가 침착 돼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눈가레이저시술을 병행하면 색소침착에도 우수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눈밑지방재배치(팻필러)로 수술한 이후에는 본인의 생활습관을 어느 정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

지나치게 늦게까지 무리해서 일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은 좋지 않다. 또한 혈액순환이 평소에 잘 되지 않는지 확인할 필요도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로 고민하고 있다면 평소에 눈운동이나 눈마사지를 통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다크서클이 개선의 속도 더디거나 하면, 식습관 중 연어나 브로콜리, 배나 시금치와 같은 항산화식품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다크서클 개선에 효과가 있으므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도움말: 플랫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원장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