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평범한 계란밥 이제 그만, 다양해진 간장계란밥 레시피는?
2018-11-22 03:00:21
윤보연
▲계란밥은 달군 팬에 계란을 스크램블하여 만든 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계란밥은 특별한 반찬 없이 계란의 고소한 맛으로 먹는 음식이다. 갓 지은 밥에 날계란을 풀어 뜨거운 김으로 계란을 익혀 먹는 음식이다. 하지만 요즘은 날계란을 갓 지은 밥에 익혀 먹는 방법으로 계란밥을 먹는 사람이 드물다. 대부분 달군 팬에 계란을 스크램블하여 간장과 함께 밥을 볶아 계란밥을 해먹는다. 이를 '간장계란밥'이라고도 한다. 최근 간장계란밥은 아보카도 계란밥, 간장버터계란밥 등 다양한 간장계란밥 레시피가 탄생했다. 또한 프라인팬을 이용하여 간장계란밥을 만들지 않고 전자렌지 간장계란밥 조리법으로 더욱 간단하게 간장계란밥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전자렌지 계란밥은 불없이 간장계란밥을 만들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자렌지 계란밥 레시피

재료: 갓 지은 밥 한 공기, 계란 3개, 참기름 3큰술, 간장 3큰술, 통깨 약간, 비닐랩

1. 밥을 비벼먹을 수 있는 크기에 그릇에 계란 3개를 깨뜨린다.
2 계란 위로 비닐랩을 씌우고 전자레인지에 1분40초 정도 돌려준다.
3. 익은 계란 위로 갓 지은 밥 한 공기를 올려준다.
4. 갓 지은 밥 한 공기 위로 참기름 3큰술, 간장 3큰술을 넣어준다.
5. 먹음직스럽게 비벼 놓고 통깨 약간 뿌려주면 전자렌지 간장계란밥 완성. 

▲국간장을 제외한 간장을 간장계란밥에 사용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장계란밥 간장 종류

간장계란밥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는 간장이라고 할 수 있다. 간장계란밥 간장은 국간장만 아니면 어떤 간장을 사용해도 맛있는 간장계란밥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최근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간장인 타마고 간장이 간장계란밥 레시피에 자주 이용되는 간장으로 알려져 있다. 타마고 간장은 간장, 설탕, 미림, 가다랭이 추출물, 소금, 다시마 추출물, 굴 추출물, 효모 추출물, 표고 버섯 추출물, 알코올이 들어간 간장으로 유기 드레시이 중심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부드럽고 약간 단맛이 나기 때문에 간장계란밥 간장으로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다. 

▲아보카도 계란밥은 건강한 간장계란밥 레시피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장계란밥 레시피

다양한 간장계란밥 레시피가 있는 만큼 간장계란밥을 해먹는데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아보카도 계란밥은 건강한 간장계란밥 레시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아보카도의 특유의 맛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호불호가 갈리는 간장계란밥 레시피다. 간장버터계란밥은 간장계란밥을 요리할 때 버터를 넣어 만든 간장계란밥 레시피로 버터와 계란의 고소한 맛이 배가 되는 간장계란밥 레시피다. 다만 다소 느끼할 수 있어 느끼한 음식을 꺼려하는 사람들은 김치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윤보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