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랫아이언성형외과-김승준대표원장)

노화가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얼굴에 나타나는 처진피부다. 이에 중년여성들 사이에서 V라인리프팅이 알려지고 있다. 피부가 처짐없이 팽팽하면 동안얼굴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전에는 처진얼굴을 해결하기 위해서 안면거상술과 같은 수술적 방법을 시행했다. 안면거상술은 처진얼굴 피부조직을 전부 박리하기 때문에 조직손상의 범위가 넓고, 출혈이 많아 멍이나 붓기가 많고 회복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최근 실이나 밴드 그리고 슈링크레이저장비를 이용한 V라인리프팅의 종류가 많아지고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안전한리프팅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보통 V라인리프팅 수술은 의료용 실을 이용해서 리프팅하는 경우가 많다. 민트리프팅이라고 부르는 이 실은 녹는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수술 후 1년에서 ~2년정도 효과가 유지되고, 조직 체내에 녹아 분해되므로 안전한 리프팅이다.

절개를 최소화하여 시행하기 때문에 조직손상이 적고 회복도 빨라 곧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또한 이 리프팅은 젊은층에도 많이 인기 있는 수술로, 수술 후, 일상 생활에서 웃거나 말할 때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안면근육을 방해하지 않고,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더 자연스럽게 얼굴의 탄력을 유지해줄 수 있다.

민트실은 인체조직에 흡수되어 분해되기 때문에 이물감이 없고, 민트실을 이용한 리프팅 활용범위도 넓어 얼굴전체와 목, 바디에 이르기까지 리프팅이 필요한 모든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실리프팅은 시술시간이 비교적 짧고 시술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시술이지만, 피부조직 내에 삽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고 풍부한 전문의료진의 시술이 필요하고, 얼굴피부처짐 정도와 주름의 깊이 정도를 고려해서 맞춤형 실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며 시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도 진행이 되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도움말 : 플랫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대표원장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