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은 버스, 지하철로 접근하기 쉬운 곳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동대문. 이곳은 지하철괴 버스로 접근하기에도 좋을 뿐더러 주변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동대문가볼만한곳이 있어 젊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일 줄을 모르는 곳이다. 이 곳에서 놀기 좋은 동대문 DDP와 동대문 라뜰리에, 동대문판타VR에 대해 알아보자.

▲즐길 것이 많은 복합문화공간 '동대문 DDP'(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동대문 DDP

동대문 가볼만한곳 동대문 DDP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위치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다양한 전시, 패션쇼, 신제품발표는 물론 컨퍼런스와 포럼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신제품과 패션 트렌드를 알리는 역할을 하며, 새로운 것에 대한 전시를 통해 사람들로 하여금 많은 것을 알아가게끔 지식을 공유하며, 다양한 디자인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로 운영되고 있다. 동대문가볼만한곳 동대문 DDP에서는 11월 24일부터 내년 3월 17일까지 <키스해링전-예술은 삶, 삶은 곧 예술이다>를 개최한다. 해당 전시는 배움터 지하 2층 디자인전시관에서 볼 수 있다. 한편, 동대문플라자의 배움터는 화요일부터 목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10시부타 19시까지 운영하며, 금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10시에서 21시까지 운영하고 월요일에 휴관한다. 아름다운 동대문 DDP의 장미정원은 19시에 점등하며, 00시에 소등한다.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동대문 라뜰리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동대문 라뜰리에

동대문에서 가보기 좋은 곳, '동대문 라뜰리에'는 서울 중구 장충단로13길 20 현대시티아울렛 11층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시시각각 빛과 함께 다양한 색채로 변하고, 화가들이 그린 그림 속 인물들이 살아숨쉬는 공간을 만날 수 있다. 동대문가볼만한곳 동대문 라뜰리에에서는 예술의 향기가 넘쳐나는 테르트르 광장과 눈내리는 몽마르뜨 거리 등을 볼 수 있다. 운영시간은 10시부터 21시까지이며, 매표소 마감은 19시까지다.

▲스릴 넘치는 VR체험을 원한다면 '동대문판타VR'에 가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동대문판타VR

서울 중구 장충단로 253 헬로APM 7층에 위치한 동대문가볼만한곳 '동대문판타VR'는 오락시설이다. 자유이용권, BIG 2, 3, 5 등의 다양한 요금 서비스가 있는 이곳에서는 재미있는 경험들을 할 수 있다. 판타스틱 정글체험과 인기 게임 존, 라이드 존, 패밀리 스포츠 존, 동대문판타VR 호러존, 인형뽑기와 다트를 즐기는 아케이드 존에서 재미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윤보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