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샵 방문 전 나에게 맞는 헤어스타일을 찾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계절을 불문하고, 상큼하고 가벼워보이는 느낌의 단발머리스타일은 많은 여성들로 하여금 미용실로 향하게 한다. 하지만 미용실에 방문하기 전, 자신이 원하는 단발머리스타일을 둘러보고 선택한다면 더욱 아름다운 헤어 스타일을 찾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사람마다 다른 얼굴형과 얼굴 길이 등을 고려하여 단발 어울리는 얼굴형을 찾아 나에게 최적화된 단발머리를 한다면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얼굴형마다 어울리는 단발, 그리고 최근 유명인의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살펴보며 올 겨울 시즌에는 어떤 헤어스타일로 탈바꿈할지 고민해보도록 하자.

▲각진 얼굴은 짧은 단발이 잘 어울린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발 어울리는 얼굴형은?

같은 단발머리스타일을 하더라도 얼굴형에 따라 다른 단발머리스타일을 하여 자신에게 제일 최적화된 머리를 하는 것이 최우선의 방법일 것이다. 계란형의 얼굴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어떤 머리이든 잘 어울리지만, 둥근 얼굴일 경우에 단발머리 스타일링을 할 때 끝 부분에 S컬 펌을 가미하는것도 좋다. 둥근 얼굴의 경우 밝은 색으로 단발머리스타일을 하면 두상이 커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톤 다운 컬러로 차분한 인상을 심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각진얼굴 역시 단발머리스타일과 매우 잘 어울린다. 각진 얼굴에 있어 단발머리스타일은 긴단발머리스타일 보다는 머리를 짧게 자르는 것이 좋다. 혹은 언밸런스 컷으로 시선을 분산시키거나 굵은 웨이브를 넣어주는것도 좋다. 반면, 얼굴이 긴 경우에는 앞머리 단발머리스타일로 얼굴을 보다 작아보이게 할 수 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단발머리스타일과 함께 유행하는 컬러, 혹은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로 염색을 한다면 기존과는 다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게 된다.

▲아리아나 그란데는 최근 금발의 단발로 헤어스타일을 바꾸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리아나 그란데 단발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뜨거운 인기를 가진 '아리아나 그란데'. 그녀의 단발로의 헤어스타일 변신은 우리나라의 헤어스타일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최근 신곡 를 반매해 열띈 활동을 하는 그녀는 오랜 시간동안 고수해오던 반묶음머리를 탈피하고 금발로 염색한 단발머리의 모습을 보였다. 아리아나 그란데같은 금발의 단발머리 스타일은 이국적인 느낌과 동시에 발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아리아나 그란데처럼 장단발을 선택할 경우에는 보다 우아하고 차분한 느낌까지 더해줄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윤보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