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레몬 착즙기]레몬짜는기계 특징과 사용법
2018-11-16 13:01:07
윤보연
▲레몬즙으로 레몬에이드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한 TV 프로그램에서 한고은씨가 출연해 레몬 착즙기로 레몬 소주를 만드는 모습을 선보였다. 요리를 하거나, 식품에 첨가하고 에이드를 만들 때 사용되는 레몬즙은 대개 100% 레몬을 짜내서 만들어야 한다. 하지만 손 아귀 힘이 적은 사람의 경우 레몬즙을 충분히 짜내서 쓸 수 없게 되며, 레몬즙을 이용한 요리를 만드는 점포의 경우에는 일일이 손으로 레몬을 짜서 레몬착즙을 할 수 없게 된다. 레몬즙 짜개, 레몬짜는 기계를 이용해보아도 어설픈 기계가 많은지라 몇 번 쓰다가 버리곤 한다. 그럴 때는 제대로 된 레몬 착즙기를 사용해보자.
대부분의 착즙기는 기계 안에 과일을 넣고 뚜껑을 닫으면 즙이 배출구를 통해 나온다. 레몬 즙은 탄산수 혹은 사이다와 섞어서 레몬 에이드를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레몬 뿐 아니라 자몽이나 오렌지 등의 다양한 과일들을 짜낼 수 있다. 자동 레몬착즙기로 레몬 착즙을 했는데도 레몬즙이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배출구를 아래로 내려보자.

▲착즙기 사용 전 레몬을 깨끗이 씻어주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 착즙기 사용 팁

자몽착즙기, 레몬 착즙기를 이용하기 전 과일의 표면을 베이킹소다 등으로 깨끗하게 씻은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레몬 착즙기로 주스를 만든 후 즙은 오래 보관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한고은 레몬 착즙기에 소모성 부품이 존재할 경우 일정 시간이 경과할 때마다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는것이 좋다. 레몬 착즙기 사용 전 반드시 사용 설명서를 꼼꼼하게 읽어 보고 제품을 구동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대부분의 레몬 착즙기는 부품을 간편하게 탈부착 할 수 있기에 씻는 방법도 편리하다. 또한 물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품을 쉽게 씻을 수 있다는 것 또한 크나큰 장점이다. 레몬 착즙기의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서 씻은 부품들은 건조대에 충분히 말린 후, 다 마른것이 확인되었다면 다시 착즙기에 붙여 사용하면 된다. 레몬 착즙기를 구매할 때에는 크고 작은 과일들을 모두 넣어 짤 수 있는 정도의 크기를 갖춘 제품인지 확인하며, 가격대는 물론 A/S여부를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하는것이 바람직하다.

▲한고은 레몬소주 만드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한고은 레몬소주 만들기

잘 씻은 레몬을 레몬 착즙기에 넣어서 즙을 짜 준 후에 소주와 탄산수를 1대 1의 비율로 넣어준다. 그 다음 소주와 탄산수를 섞은 용액의 10분에 1에 해당하는 레몬즙을 넣으면 레몬 소주가 만들어진다. 레몬 소주는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마실 수 있으며, 혹은 얼음을 띄워 먹어도 좋다. 

[메디컬리포트=윤보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