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는 가운데 이에 따라 사회적 문제도 발생하고 있다.

반려견을 대하는 사회적 인식과 태도의 변화가 요구 되고 있으며 분양을 하는 애견샵의 검증이 필요해 보인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건강한 아이들을 받고 싶어하는 게 당연할 것이나, 몇몇 판매자들의 잇속 챙기기로 인한 입양자의 피해사례 주변에서 찾아보기가 어렵지 않다.

한 포털 애견카페에서는 입양한 강아지들을 떠나 보낸 사연이 올라 왔는데 해당 가게의 위생상태와 강아지들 관리에 문제점이 있음을 지적했다.

부산은 서울 경기에 이어 가장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도시(347만명, 2017, KOSIS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현황)인 만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도 새로 입양을 원하는 사람들도 많은 지역이다.

이러한 부산에 본점을 가지고 타지역까지 뻗어나가 현재 전국적인 프리미엄 애견 프렌차이즈로 유명한 곳이 있다. 바로 "미유펫" 이다.

해당업체는 기본건강검진과 1차 접종까지 마친 자견(子犬)과 자묘(子猫)를 보호하고 있어 입양반려인들에게 '건강한 강아지, 고양이'가 있는 곳으로 SNS(페이스북, 인스타) 상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하는 미유펫은 부산, 울산, 광주, 천안, 진주, 대구, 인천, 전주, 청주, 대전 등의 체인점이 있으며 가까운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거주하는 곳과 멀지 않은 체인점에서 직접 애완동물을 보고 분양해갈 수 있는 체계적이고 투명한 분양시스템을 선도하고 있다.

타 애견샵과는 차별화된 강아지분양, 고양이분양 시스템을 선보임으로서 최근 급격한 성장을 하고 있는데 애견인과 애묘인이 이곳을 선호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요소가 바로 원스톱솔루션이라는 점이다.

단순한 애완동물에서 그치는것이 아닌 하나의 가족의 일원, 반려로써 생명을 존중하는 기업의 마인드를 앞세우는 미유펫은 원스톱솔루션을 내세워 자체 동물병원을 동시에 운영하면서 분양 시 수의사가 직접 애완동물의 건강검진을 한 후, 분양을 도와주어 처음 분양을 하는 이들도 안심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미유펫 부산본점에서 분양 받은 반려동물들은 해당 병원에 내원하게 되면 최대 20% 할인을 지원하는 메리트까지 가지고 있어 애견인과 애묘인들의 지갑 걱정을 덜어주는 역할 또한 해내고 있다.

부산애견샵 미유펫에서는 부산강아지분양, 부산고양이분양, 동물병원 외에도 애견, 애묘미용과 호텔 등도 함께 운영해 강아지는 물론 고양이를 키우는 애묘인들도 동일한 분양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수십가지 브랜드의 영양제, 의류, 목욕용품과 수백 종류의 애견용품과 간식, 사료 등을 판매하고 있어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고 한다.

현재 분양중인 강아지와 고양이는 미유펫 공식 카페와 전 매장을 통해 분양가격 확인이 가능하여 원했던 반려동물을 미리 예약하여 분양할 수 있도록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진안, 무주, 장수, 임실, 순창, 고창, 부안,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곡성, 화순, 무안, 영광, 완도 등의 전라남도 전라북도 두 지역에서도 전화 예약이 가능하게 운영 중이다.

한편 추워진 날씨를 따뜻하게 해주는 감사이벤트로 부산애견분양 미유펫에서는 최대 80% 할인 이벤트와 강아지무료분양, 고양이무료분양, 책임분양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체 관계자들은 분양 문제에 대해 "반려견의 의미를 되새긴다면 강아지를 진열되어 있는 상품의 가치로 판매하면 안될 것이다." 라고 말했으며 미유펫 대표는 "애완동물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진행하는 랜드마크 수준의 상징적인 업체가 되고 그에 걸맞는 서비스도 항상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유펫의 고객감사 80% 할인 이벤트 내용과 반려동물의 상담 및 무료분양 문의는 유선 또는 미유펫 공식 홈페이지, 카페, 운영중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