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아보카도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다양한 효능을 자랑해 최근 들어 건강 식품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 기준 191kcal로 알려져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적합하다. 아보카도 섭취로 단기간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를 동시에 해결해보는 건 어떨까?

아보카도 효능

피부 좋아지는 법으로 아보카도 섭취를 추천한다. 아보카도는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있어 피부 건강에 좋다. 또한 눈을 맑게 해주는 루테인 성분을 가지고 있어 눈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철분 함유량이 높은 아보카도는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도 손꼽히며 칼로리 낮은 음식인 동시에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 알려져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제격이다.

▲다양한 아보카도 요리, 아보카도 샐러드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먹는 법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보카도를 자주 먹다 보면 금방 질릴 수 있다. 따라서 아보카도 요리법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해 먹으면 더욱 좋다. 다양한 채소와 함께 아보카드 샐러드를 만들어 먹어도 좋고, 빵 안에 속재료를 곁들여 아보카도 샌드위치로 먹어도 훌륭하다. 뿐만 아니라 감칠맛을 더해줄 명란과 함께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피부 미용에 좋은 아보카도 오일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오일

씨앗을 제외한 과육만을 착즙해 아보카도의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담은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오일은 올레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또한 피부 보호 효과가 있어 피부에 좋은 음식인 동시에 많은 양의 칼륨을 함유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러한 아보카도 오일은 샐러드 드레싱으로 뿌려 먹거나 튀김 요리를 할 때 사용하면 좋다.

[메디컬리포트=신민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