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의 재료인 귀리를 이용해 만든 귀리우유(출처=게티이미지뱅크)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사람들의 관심은 식지않고 오히려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음식을 제한하는 것이 대표적인데, 그 밖에 식사 습관을 바꾸는 행동 수정 프로그램이나 신체활동을 늘려 지방연소를 유도하는 신진대사 증가 운동, 단식이나 식욕을 억제하도록 하는 약물을 복용하거나 위장관을 묶거나 통로를 우회 혹은 내부에 풍선을 넣어 부피를 줄이는 방법 등도 만연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귀리 효능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귀리의 효능

미국의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꼽히는 귀리는 다른 여타 곡물에 비해 필수아미노산 및 단백질, 수용성 섬유질 등이 풍부한 식품으로서 가공품인 오트밀이나 밥에 곁들여져 섭취되는 것이 보편적이다. 귀리가 보유한 단백질은 쌀의 2배 정도로 라이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 귀리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선풍적인 관심을 끌고 있는 귀리다이어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귀리우유 다이어트

귀리는 일반 쌀보다 알갱이가 크고 단단하다. 그러므로 효율적인 섭취를 위해서는 볶아서 먹는 것이 좋은데, 비타민은 열에 약하므로 올바른 방법으로 볶지 않으면 오히려 영양소가 줄어든다. 그렇기 때문에 살짝 볶은 귀리를 우유와 같이 쉽게 섭취하는 방법을 쓰면 좋다. 이와 같은 상품이 출시되며 많은 사람들이 귀리우유를 접하게 되었고 귀리 우유 다이어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었다.

[메디컬리포트=이영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