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차로 피부 면역력을 높여보자(출처=채널A 나는몸신이다)

피부 좋아지는 법은 많은 사람들의 화제를 모으는 주제다. 특히 요즘같이 쌀쌀해진 날씨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진다. 따라서 피부관리법을 비롯해 피부 하얘지는 법, 셀프 피부관리법 등 다양한 피부관리에 대한 정보를 찾곤 한다. 지난 10월 방영된 '나는 몸신이다'는 피부 좋아지는 법으로 매끈차와 재생수프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몸속 독소 제거와 면역력까지 올릴 수 있는 매끈차·재생수프 레시피를 소개한다.

▲나는 몸신이다 매끈차(출처=채널A 나는몸신이다)

나는 몸신이다 매끈차 만드는 법

재료: 양배추 1/5통, 토마토 1/4개, 바나나 1개, 무 1/4개, 무청 한 줄기, 당근 1/3개, 건표고버섯 3개, 새송이버섯 1개, 파래

'나는 몸신이다' 피부 좋아지는 매끈차 만들기

1. 냄비에 △양배추 △토마토 △바나나 △무 △무청 △당근 △건표고버섯 △새송이버섯을 넣는다.

2. 물을 넣고 센불에서 끓인 뒤 중간 불에서 약 30~40분 끓인다.

3. 파래를 넣고 5분 정도 더 끓인다.

4. 건더기를 체에 걸러 국물과 분리하면 '나는 몸신이다' 매끈차가 완성된다.

매끈차는 식전, 식후 상관없이 아침에 200ml 한 잔씩 데워서 복용한다. 이 때 집간장과 식초를 추가하면 재료의 효능을 더 높일 수 있다.

▲나는 몸신이다 재생수프(출처=채널A 나는몸신이다)

나는 몸신이다 재생수프 만드는 법

재료: 양배추 1/5통, 토마토 1/4개, 바나나 1개, 사과 1/2개, 우엉 한 줄기, 단호박 4~5조각

'나는 몸신이다' 피부 좋아지는 재생수프 만들기

1. 냄비에 △양배추 △토마토 △바나나 △사과 △우엉 △단호박을 넣은 뒤 물을 넣고 강한 불로 끓인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간불로 30~40분 충분히 끓인다.

3. 믹서나 핸드 블렌더를 이용해 재료들을 곱게 간다.

4. 집간장과 식초로 간을 하면 '나는 몸신이다' 재생수프가 완성된다.

완성된 재생수프는 식전 상관없이 200ml 정도 데워서 섭취하며, 냉장·냉동 보관한다.

[메디컬리포트=여지윤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