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를 위해 오랜시간 차별화된 공간과 특별한 좌석을 연구해온 24시간 무인 스터디카페 공간샘은 다양한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관계자는 "24시간 무인스터디 카페나 독서실을 찾는 고등학생, 대학생, 취준생, 일반인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평생학습시대에 적합하다"고 전했다.

공간샘은 이용자들의 공간 사용 성향을 데이터 분석 후, 안산고잔점에 이어 부천상동점과 목동점을 개점했으며, 주식회사 샘랩의 10호점인 용인동백점은 오픈 혜택으로 4주 기간권과 100시간, 200시간 이용권 50% 사전예약 할인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공간샘 스터디는 다음과 같은 차별성을 가지고 있기에 많은 학습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첫째, 학습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4개의 특별한 공간(음악공간, 집중공간, 카페공간, 세미나룸)에서 다양한 좌석을 제공하고 있다

.

둘째, 원두커피, 아이스음료, 다양한 차 등을 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공간샘 가맹센터 관계자는 "공간샘 스터디카페는 독서실과 달리 24시간 이용 할 수 있으며, 전체 이용자의 60%가 1회 시간권과 15시간 ~ 200시간 정액권 이용자로써 회전률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공간샘 스터디카페는 2년간 무인시스템을 운영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이를 배경으로 계속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했다. 성대점, 천천점, 매탄점, 동탄점, 수원정자점, 안산고잔점, 부천상동점, 목동점이 성업 중이며, 동탄나루점과 용인동백점은 공사 중에 있다.

공간샘 정다영 대표는 "늘어난 가맹 계약과 함께 점주들의 수익이 늘어날 수 있도록 온라인 상품을 개발했다"며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변의 공간샘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전국의 모든 공간샘을 공유하며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정 대표는 새롭게 개장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전문가인 공인중개사의 상권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타 브랜드와 차별화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내년 1월 오픈예정인 용인동백점 오픈기념 사전예약 할인이벤트는 공식블로그, 카카오톡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