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naver_post kakao_plus

미나리무침 등 '미나리요리' 효능, 독소배출에 탁월해

   윤보연 기자   2018-11-09 16:01
▲미나리는 우리 몸 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나리는 우리 몸 속에 쌓인 독소를 시원하게 배출해줄 수 있는 채소로 약용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미나리 철은 3월부터 12월까지로 겨우내 몸 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줄 수 있는 채소일뿐만 아니라 지금도 맛있는 미나리로 몸관리를 해볼 수 있다. 미나리는 특유의 향과 아삭한 식감, 약간 단 맛이 나는 채소로 먹기도 좋다. 미나리요리는 미나리된장무침, 미나리즙, 미나리무침 등 다양하며 미나리 삼겹살 조합은 왠만한 채소보다 맛있다. 12월까지 미나리 철인 만큼 미나리를 통해 우리 몸 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보자. 

▲미나리는 갈증을 없애고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나리 효능

미나리는 약리학적으로 비타민 A, B1, B2, 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알칼리성 식품이다. 이러한 성분들은 우리 몸에 흐르는 혈액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단백질, 철분, 칼슘, 인 등의 다양한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액을 정화시키는데 일조하며 갈증을 없애고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미나리효능은 머리를 맑게 해주며, 대소장을 잘 통하게 하고, 황달, 부인병, 음주 후의 두통이나 구토 증세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질환에 대한 미나리 효능을 살펴보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경감해주기 때문에 고혈압 관리에 도움이 된다. 또한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간경화에 효능이 있으며 신장, 방광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미나리무침은 대표적인 미나리요리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나리요리에 대해

미나리요리는 미나리 본연의 맛도 좋지만 더욱 맛있기 위해 미나리를 이용한 요리다. 대표적인 미나리요리는 미나리무침이 있다. 국간장과 다진 파, 마늘, 참기름, 설탕, 실고추 그리고 미나리만 있으면 간단하게 무쳐 먹을 수 있는 미나리요리로 우리들의 밥상에 언제나 오를 수 있는 반찬이 된다. 다만, 미나리요리 섭취를 통해 다양한 미나리 효능을 보는 것이 좋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끼니를 거르는 등 미나리요리를 섭취할 여건이 마땅치 않은 상태다. 이러한 문제점을 딛고 미나리 효능을 보고 싶다면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건강보조식품인 미나리즙을 통해 간편한 섭취로 미나리 효능을 볼 수 있다. 미나리즙은 하루에 한 포씩만 먹어도 하루 섭취할 미나리의 양을 섭취할 수 있으며 꾸준히 마시면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윤보연 기자]

베스트 뉴스
내가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