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섬유유연제 추천이 아닌 성분을 파악하자
등록일 : 2018-11-07 14:55 | 최종 승인 : 2018-11-07 14:55
김남준
▲많은 주부들이 사용하고 있는 섬유유연제(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대부분의 주부들이 사용하는 섬유유연제는 섬유의 올을 살려 옷감을 부드럽게 해주는 세탁보조제다. 그리고 섬유유연제는 계면활성제로 세탁된 섬유에 정전기를 방지하는 기능을 한다. 또 천의 색이 바래지는 것을 방지하고 세제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도와준다. 최근에 만들어진 섬유유연제는 구김을 방지할 수 있는 링클프리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도 있다. 섬유유연제는 세탁물에 직접부으면 얼룩이 생길 수 있으므로 물에 섬유유연제를 먼저 풀고 세탁물을 담가야 한다.

▲옷에 부드러운 촉감을 갖게 해주는 섬유유연제(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향을 가지고 있는 섬유유연제

화학섬유에 명주의 부드러운 촉감을 마무리 세탁보조제인 섬유유연제는 대부분 탄소수 16이상의 소수기를 갖는 표면 활성제로 물속에서 섬유에 흡착되어 표면에 소수성 피막을 만들어 유연 평활성을 나타낸다. 섬유유연제는 다양한 향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섬유유연제 순위는 구입자에 따라 달라진다. 하지만 섬유유연제 순위가 높은 섬유유연제 일수록 많은 효능이 검증되었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섬유유연제 추천(출처=게티이미지뱅크)

좋은 섬유유연제 구입하는 법

좋은 섬유유연제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향과 성분을 파악해야 한다. 아기를 키우고 있는 가정이라면 아기 섬유유연제 추천도가 높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옳다. 아기 섬유유연제는 일반 섬유유연제에 비해 순한 성분을 가지고 있고 정전기를 방지하는 효과가 크다. 섬유유연제의 사용법은 세제를 이용한 빨래가 끝난 뒤 행굼 단계에서 섬유유연제를 넣어주는 것이다.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