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호수는 과거 식수원이였고 농업용수 공급원이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운호수의 과거와 현재

북동쪽으로는 청계산, 남동쪽으로는 백운산, 서쪽으로는 모락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있는 곳에 위치한 백운호수. 원래 농업용수의 원활한 공급을 목적으로 조성된 인공 호수이다. 한국전쟁때는 식수원으로 사용되었고, 그 이후에는 주변으로 농지가 조성되어 농업용수 공급원이였으며, 농지가 사라진 지금은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 맑은 공기, 잘 조성된 편의시설 등으로 주변 시민 뿐만 아니라 멀리에서도 찾아가는 휴양지로 자리잡았다.

▲만두전골에 곁들이는 칼국수가 별미인 정원칼국수(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찬바람 불땐 따듯한 만두전골 먹을 수 있는 '정원칼국수'

식도락의 계절 가을 여행다니기 좋은 날씨 덕분에 단풍여행을 오는 사람들이 많다. 가을 정취가 뛰어난 백운호수 주변에 만두전골로 소문난 맛집 '정원칼국수'가 있다. 가게 앞 넓은 주차장으로 방문객의 편의를 먼저 생각하는 점이 눈에 띈다. 일반 만두전골과는 다르게 따로 만두를 내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칼국수도 같이 제공되어 다양한 기호에 알맞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침마다 새로 빚는 만두라는 점에서 사람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며, 그 외 메뉴인 콩국수, 칼국수 면도 직접 수작업으로 만들어 인근의 도시에도 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맛집이라고 한다.

▲해물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인기명(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해물과 갈비를 동시에 '인기명'

화려한 비주얼과 맛을 자랑하는 맛집이 있다. 바로 인기명이다. 인기명은 해물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조갈짐으로 주목받은 곳이다. 키조개, 낙지, 오징어, 문어 등 신선한 해산물과 육즙을 가득 품은 갈비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커다란 철판에 푸짐하게 담긴 해산물과 갈비의 비주얼로 화제가 됐다. 11가지 한약재를 더해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이 곳은 건강에도 좋고 푸짐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손님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곳이다.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