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naver_post kakao_plus

피코코리아 피코밴드, 골프가이드 11월호 소개

   오진우 기자   2018-11-05 09:00

국내 최고의 정통 골프 디지털 매거진인 “GOLF guide 11월호에 피코밴드가 소개되었다는 소식을 피코측은 밝혔다.

어깨와 팔꿈치 관절을 전공으로 오래 진료를 해온 정형외과 전문의 이상진 원장의 이야기와 피코밴드가 소개 된다. 현재 대한견주관절학회(학회장 유연식)에서 홍보위원으로도 활동 중인 그가 만든 피코밴드의 탄생일화가 실릴 예정이다.

그(이상진 원장)는2002년 5월 경남에서 큰 교통사고를 당했고 척추가 손상돼 신체 일부가 마비될 정도로 큰 부상을 입고 난 뒤 목 보호대를 차고서도 골프연습장에 다닌 못 말리는 골프마니아였다고 한다. 이 원장은 그 당시 손목과 팔꿈치가 아파 테이핑도 하고 여러 손목 보호대도 차봤지만 불편하기도 하고 효과도 크지 않았다. 하지만 그래도 골프를 포기할 순 없었다며 현재 출시된 피코밴드를 만든 것이다. 피코밴드는 골프를 너무 좋아하지만 통증으로 골프를 치지 못한다는 한 정형외과의사에 의해 탄생되었다.

피코밴드는 손목뼈를 단단하게 잡아줌으로 손목통증은 물론 팔꿈치통증까지 줄여주는 제품이다. 세계최초 손목보호대중 유일한 특허제품이며 의학적 입증을 위해 의사들 논문(SCI논문)을 준비 중이다. 또한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강도로 쉽게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으며 내년 초에 출시될 신제품은 질을 더욱 높이고 모양이나 종류도 한층 다양화했다.

피코밴드는 혁신적인 특허제품이며 손목통증의 주 원인인 요골과 척골을 세밀하게 압박하는 인체공학적 특허기술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전체적 압박이 아닌 손목 골격만 잡아주기 때문에 손목에 안정성을 부여하고 복원력과 충격흡수가 뛰어난 TPE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수분 흡수가 적고 세균번식 위험이 낮으며 미끄러짐이 거의 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레저, 스포츠 활동 시나 물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와인드와이어 롤킨시스템으로 내 몸(운동량)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패션 아이템으로도 사용할 정도로 최신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관계자는 “피코밴드는 평소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 사용 시 손목, 손가락 통증이 있으신 분, 손목 통증이 있는 프로게이머, 손목 골절상을 입었던 분, 운동선수(골프 외) 통증 손목예방이 필요하신 분, 수술을 자주 하는 외과의사분, 업무가 많은 간호사분은 물론 음식점에서 무거운 조리도구를 들고 요리하시는 분들과 홀에서 서빙 하시는 분이 효율적으로 사용가능한 제품이다.”고 전했다.

한편 피코코리아는 수익금의 10%를 사회에 환원하는 착한기업이다.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베스트 뉴스
내가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