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팽진과 가려움 증상 등이 나타나는 급성 두드러기를 알아보자
등록일 : 2018-11-02 17:00 | 최종 승인 : 2018-11-02 17:00
김승현
▲가려움증과 팽진 등 증상이 나타나는 두드러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승현 기자] 많은 사람들이 흔하게 겪는 급성두드러기는 단순하게 피부 증상으로만 여겨 방치한다면 만성두드러기로 이어져 치료가 힘들 수 있다. 때문에 몸에 급성두드러기가 생긴다면 조기에 원인을 파악한 후 적절한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급성두드러기는 가려움과 팽진 등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고 약 6주 정도 이어진다. 그 안에 치료를 한다면 신속하게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급성두드러기 증상이 발생한지 6주가 지났다면 만성두드러기로 진행되었을 확률이 크다.

▲피부의 과잉 면역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두드러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원인을 찾아야 하는 급성두드러기

급성두드러기는 보통 외부자극에 의한 피부의 과잉 면역반응이다. 면역체계가 안정적이고 건강한 몸 상태라면 외부자극을 이겨낼 수 있다. 하지만 급성두드러기가 발생했다면 몸에서 보내는 이상 신호로 몸속 내부의 원인을 파악하여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알러지로 인한 두드러기가 발생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알러지 치료를 받아야 두드러기 증상을 개선 및 완화 시킬 수 있다.

▲다양한 원인이 있는 두드러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심부의 온도가 높아지면 발생할 수 있는 콜린성두드러기

피부두드러기원인은 다양하다. 그 중 하나인 콜린성두드러기는 갑작스러운 온도변화와 함께 심리적인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심부의 온도가 높아졌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다. 두드러기는 5명당 1명꼴로 발생하는 매우 흔한 피부질환이다. 별다른 치료나 관리 없이 방치되기 쉽지만 향후 치료가 까다로워질 수 있으므로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해야 한다. 하지만 두드러기는 증상이 금세 가라앉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치료하기 까다롭다.

[메디컬리포트=김승현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