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거봉 포도 다이어트', 신진대사와 혈액순환 돕는 거봉
등록일 : 2018-11-02 10:00 | 최종 승인 : 2018-11-02 10:00
윤보연
▲거봉 포도는 육질이 부드럽고 과육이 많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윤보연 기자] 거봉 포도는 포도 품종 중에서도 포도알이 크고 단 맛이 강하여 남녀노소 좋아하는 과일이다. 거봉 포도 원산지는 일본이라고 할 수 있다. 거봉 포도는 일본에서 개발된 품종으로 일본명은 '교호'라고 부른다. 거봉 포도는 육질이 부드럽고 껍질을 벗겨낼 때 과즙이 넘쳐 흐를 정도로 많은 것이 특징이다. 우리나라에서 거봉 포도철은 8월에서 9월이지만 하우스로 재배되고 있는 거봉 포도도 많아 현재도 맛있는 거봉을 접할 수 있다. 

▲거봉 포도는 미네랄, 비타민, 칼슘, 칼륭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거봉 포도 다이어트

거봉 포도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칼슘, 칼륨,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과일이다. 거봉 포도 다이어트는 열량이 낮은 거봉 포도를 섭취하는 다이어트다. 거봉 포도는 열량이 낮으며 체내의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돕는 효능이 있어 소화 작용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피로 회복에도 효능이 있다. 단 거봉 포도 다이어트는 적당량 섭취했을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므로 과다섭취했을 경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없으니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거봉 포도는 밀가루, 베이킹소다, 식초물을 이용해 세척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거봉 포도 세척 방법

거봉 포도 씻는 법은 식초물, 베이킹소다, 밀가루 등으로 세척할 수 있다. 거봉 포도 식초물 세척 방법은 준비한 물에 식초 1큰술 정도 희석해 포도를 5분 정도 담가두면 된다. 단, 거봉 포도 식초물 세척 방법은 식초물에 거봉 포도를 장시간 담가두면 영양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베이킹소다와 밀가루를 이용한 거봉 포도 세척 방법은 베이킹소다와 밀가루를 거봉 포도 전체에 뿌려준 뒤 5~10분 정도 방치해둔 후 흐르는 물에 세척해주면 된다. 베이킹소다의 경우 식용과 청소용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식용 베이킹소다를 사용해야 한다. 

▲거봉 포도는 신문지에 싸서 냉장보관하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거봉 포도 냉장보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거봉 포도를 보면 종이에 쌓여 있는 것을 구입하게 된다. 이는 거봉 포도의 수분이 손실되지 않게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거봉 포도 냉장보관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거봉 포도를 종이에 싸서 보관하면 된다. 마땅히 사용할 종이가 없다면 신문지로 거봉 포도를 싸서 냉장보관하면 된다. 또 하나의 거봉 포도 냉장보관 방법으로 키친타월로 거봉 포도를 말아준 후 비닐팩에 싸서 보관하면 된다.  

[메디컬리포트=윤보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