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학이나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등 해외로 빠져나가는 학생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스페인은 넓은 스페인어권의 시장에 비해 관심이 낮았지만, 최근 다른 나라에 비해 생활비와 거주 비용 등 유학비용이 적게 든다는 장점으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나라 중 하나이다. 국제화 시대에 다양한 나라의 언어와 문화에 대한 이해가 중요한 요건으로 떠오르면서 유학, 어학연수 등을 준비하는 이들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유학원들이 생겨나며 유학 준비생들을 돕기 위해 나서고 있다. 최근 유학박람회를 찾는 발걸음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스페인유학원 '고고에스파냐'가 주목을 받고 있다. 스페인 유학이 어려울 것이라는 인식을 바꾸기 위해 직접 학생들을 만나 무료 상담을 진행하며 관심을 모았다.

고고에스파냐는 2016년 설립 이후 국내에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스페인 유학원으로, 한국 및 스페인에 지사를 두고 있다.

고고에스파냐 관계자는 "이렇게 짧은 시간에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친절함과 신속성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국내와 스페인 모두 지사가 있기 때문에 시차에 상관없이 어느 시간이든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과 소통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시로 변하는 학생비자 준비 서류 및 현지 이민법들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학을 결정한 학생들이나 부모님들도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또 고고에스파냐 측은 성장 이유에 대해 '무료 서비스'를 꼽았다. 관계자는 "모두가 무료라고 하면 처음엔 의심을 한다. 그러나 유학원의 수익 구조를 투명하게 밝히고 있으며, 여느 유학원처럼 어학원으로부터 커미션을 받는다"고 덧붙였다.

유학 준비부터 비자 서류 준비까지 모든 부분을 무료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으며, 현지 집 계약이나 학생 비자 및 어학원 지원을 모두 무료로 돕는다고 밝혀 예산이 적은 학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 고고에스파냐는 최근 스페인 테네리페섬에서 열린 FEDELE에 참석하여 스페인 내 모든 어학원과 컨벤션을 가졌다. 스페인 유학을 하고 있거나, 준비중인 학생들이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편, 고고에스파냐에서는 스페인 어학원, 스페인 수능준비반, 조기유학, 동반비자 등 스페인 유학을 위한 모든 부분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한국 및 스페인 지사에서 24시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상담 서비스를 진행한다.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