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마련을 위해 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집값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면서 내 집 마련 꿈을 조금 앞당길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에 대한 관심이 높다. 아파트담보대출은 현재 소유한 아파트나 구매 예정인 아파트를 담보로 은행이 대출자에게 대출을 시행해주는 상품이다. 집 마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을 최저 금리로 받는 방법과 아파트담보대출을 최저 금리로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필요서류와 자격 조건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아파트담보대출을 최저 금리로 받고 싶다면 대출금리비교사이트 등의 인터넷 사이트나, 컨설팅 업체를 통해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할 때는 우대금리나 지역에 따른 금리 차이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또한 고정금리인지, 변동금리인지에 따라 받는 혜택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전문가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금리 형태를 고르는 것이 좋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는지 따져보는 것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시 잊어서는 안될 부분이다.

아파트담보대출 필요서류

아파트담보대출 시 필요한 서류로는 ▲신분증 ▲인감도장 ▲전입세대열람원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원초본 ▲소득관련서류(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신용카드사용내역서) 등이 있다.

아파트담보대출 자격조건

아파트담보대출은 만 20세 이상 65세 이하의 무주택자 혹은 주택 취득 5년 이내인 1주택자의 경우 신청 가능하다. 기존 아파트담보대출을 상황하고자 하는 주택자가 전세금 반환자도 신청 가능 대상에 포함된다.

[메디컬리포트=정지나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