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오는 11월 8일 열리는 시니어 리빙 & 복지 박람회, 센덱스(SENDEX) 참가

소셜커머스 업체로 잘 알려진 위메프가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2018 센덱스 시니어 리빙 & 복지박람회'(이하 센덱스)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센덱스 박람회는 2005년 시니어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복지를 위한다는 목표를 내걸며 시작되었다. 지난해까지 30개국에서 총 5,000명의 바이어가 참가했으며, 30만명의 누적 참관객 수를 돌파하는 등 국내 시니어 관련 박람회 중 가장 영향력있는 박람회로 성장해 왔다.

올해 처음 센덱스에 참가하는 위메프도 시니어 세대와 적극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니어 컨설턴트가 하루 3번 '스마트 라이프 세미나'를 진행하여 SNS는 물론, 모바일 쇼핑, 뱅킹까지 모바일을 100% 활용하는 방법을 강의한다. 더불어 시니어 세대의 편리한 쇼핑을 위한 '스마트 쇼핑 특별관'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와 위메프 5천 포인트를 제공하는 회원가입 이벤트 등을 통해 시니어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다가설 전망이다.

위메프와 함께 눈에 띄는 또 하나의 플랫폼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시니어의 축적된 경험을 공유하는 클래스를 운영하는 '쉐어러스'가 그 주인공이다.

쉐어러스는 시니어의 경험을 토대로 클래스를 구성해 오프라인 강의를 주선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쉐어러스는 이번 센덱스 박람회에 참가하여 캘리그라피 액자 만들기, 여행 중국어, 천연 화장품 만들기 등 시니어 세대를 위한 클래스를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행사와 특별한 박람회가 센덱스를 장식할 예정이다.

한국의 장례문화산업을 대표하는 세계엔딩산업 박람회, 건강한 수면을 위한 수면의료 박람회 '메디슬립코리아' 박람회가 같은 홀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부대행사로는 시니어 세대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서울노인영화제, 전국 시니어 가요제, 하모니카대회 등이 펼쳐지며, 다양한 경품 행사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인증샷 이벤트(가족스타그램) 등이 마련되어 있어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이번 센덱스 박람회는 11월 7일까지 사전등록을 할 경우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