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 여성들뿐만 아니라 외모를 스펙으로 여기는 사회 분위기 속에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이다. 요즘 성형수술은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개인적인 만족수단으로 이제 자리매김한 것이다. 물론, 남성들의 "美"미 기준이 달라지면서 남자성형에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예컨대 남자눈성형의 경우 불과 몇 년 전만해도 단순히 크고 시원한 눈매로 쌍꺼풀이 진하면 성공적인 결과로 인식됐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연스러움을 중시하는 성형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눈매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또 스마트기기와 인터넷의 발달로 관련 정보를 더욱 다양하게 습득하게 되면서 자신이 원하는 눈매에 대해 구체적인 디자인적 접근을 요구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눈 애교 살 아래 일명 다크서클이 있다면, 시술 전 전체적인 눈밑지방배치로 지방을 풀어주며 제거한 뒤, 다시 그 지방을 이용하여 골고루 엷게 펴주는 수술을 진행한다.

눈매의 라인 결정을 짓는 눈꺼풀의 올림과 내림의 힘 차이를(장력)을 조절하고 마지막으로 눈매의 라인을 잡아주는 수술을 병행하면 눈가 주변 피부와 함께 수술 부위의 생기 있고, 건강 한 눈매가 될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환자의 상태와 연령 피부 타입 등을 고려해 눈밑처짐증상도 눈밑지방재배치 수술로도 개선이 가능하다. 이는 레이저로 절개를 미세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후, 흉터에 대한 우려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늘어진 눈가 피부의 경우 처짐 정도에 따라 하안검수술을 병행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다양한 눈성형 수술법의 응용은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한 요소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눈매라인에 근접한 눈성형을 위해서는 병원 선택에 있어서 단순히 무분별한 정보나 과장된 이벤트광고에 현혹되기 보다는 신중하고 꼼꼼한 성형접근이 필요하다.

특히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눈 밑 부위의 조직이 약해 두 번 이상의 수술은 어렵기 때문에 처음 수술에서 자신의 얼굴에 맞는 수술방법 하에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도움말: 플랫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원장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