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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몬드 하루 섭취량으로 아몬드 효능 챙기자
2018-10-31 19:02:01
이태솔
▲아몬드는 두유, 간식 등 다양한 음식으로 만들어먹을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이태솔 기자] 견과류 중에서도 고소하고 달콤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아몬드'. 아몬드는 제철이 따로 없어 1년 내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견과류 중 하나다. 아몬드는 과자나 빵, 아이스크림이나 두유, 우유로 활용해 먹으며 아몬드유로 가공해 섭취하기도 한다.
아몬드를 고를 때에는 마르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겉에 상처나 벌레 먹은 자국이 없고 썩은 것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한다. 또한 유통기한과 포장 상태를 반드시 확인한 후에 아몬드를 고를 필요가 있다. 아몬드는 보름 정도의 기간에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며 필요 시 섭취하는 것이 좋다. 견과류의 특성상 다른 음식에서 나는 냄새를 잘 흡수하기 때문에 김치나 젓갈 등 향이 강한 음식과 함께 보관하는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 밀폐용기에 아몬드를 보관하면 훨씬 쾌적하게 아몬드를 섭취할 수 있을 것이다.

▲아몬드는 변비 개선과 혈당 조절의 효능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몬드의 효능

아몬드 효능에는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운동을 왕성하게 해주기에 평소에 화장실에 자주 가는데도 불구하고 변을 잘 못보는 사람들에게 좋다. 더불어 아몬드는 혈관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하강하는데 도움이 되기에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증을 방지하는데에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 혈당을 조절해주기에 당뇨병 환자에 있어서도 아몬드는 이롭지만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아몬드 혈당에 좋지 않을 수 있다. 아몬드는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며 간 기능을 정상화시킬 수 있고, 머리가 가늘어지고 빠지는 증상을 완화해주기도 한다. 아몬드에 있는 비타민E 성분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에도 이롭다.

▲아몬드는 100g당 597kcal으로 열량이 높은 편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몬드 부작용

아몬드는 100g당 597kcal라는 엄청난 열량을 가지고 있기에 비만한 사람이나 체중 조절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람에 있어서는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기에 하루에 20알 정도의 아몬드 권장량을 지켜 섭취하는것이 좋다. 더불어 아몬드 권장량 이상 먹게 되면 아몬드 설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몬드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더불어 위장장애가 일어나며 머리가 아프게 될 수 있다. 견과류 알레르기, 아몬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아몬드 하루 섭취량 이내라도 아몬드를 먹는 행위를 피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이태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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