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대부도 체험 '대부도 캠핑장'에서 한 번에 해결
2019-06-12 09:00:03
김현욱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대부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관광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대부도는 '경기도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있는 섬이다. 서해안에서 가장 큰 섬이라 하여 큰 언덕이라는 듯으로 대부도라고 불리고 있다. 대부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수도권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만큼 수많은 관광객이들 찾아오고 있는 섬이다. 수요가 많은 만큼 대부도 캠핑장, 대부도 펜션 등의 숙박시설도 잘 되어 있어 1박2일로 놀러가기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서해에 위치한 만큼 무료갯벌체험 등의 대부도 체험은 물론 대부도바다낚시터에서 낚시를 즐기기 위해 찾아오는 낚시꾼들도 많다. 

▲대부도 캠핑장은 텐트를 칠 수 있는 야영장부터 카라반 캠핑까지 다양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부도 캠핑장

추운 계절이 다가오기 전에 대부도에 놀러간다면 대부도 캠핑장에서 1박2일 캠핑을 즐겨보자. 대부도 캠핑장은 대부도의 해안가 주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부분 무료갯벌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주변으로 바다가 펼쳐져 있기 때문에 어느 위치라도 낚시를 할 수 있는 대부도바다낚시터가 펼쳐져 있다. 대부도 맛집을 찾아가 맛있는 식사를 하고 편하게 대부도 펜션을 즐기는 것도 여행의 묘미라고 할 수 있지만 텐트를 치고 캠핑용 요리를 직접 해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대부분의 대부도 캠핑장은 무선 인터넷이 가능하며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서 다른 불편한 사항 없이 캠핑만을 즐겨볼 수 있다. 대부도 캠핑장에서 텐트 숙박이 불편하다면 카라반 캠핑장도 있으니 참고하자. 

▲대부도 망둥어 낚시 포인트는 갯벌 주변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부도바다낚시터

대부도 캠핑장에서 1박2일로 시간을 보낸다면 낚시를 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다. 만조 때가 되면 대부분의 지역이 대부도바다낚시터로 변한다. 대부도는 망둥어가 유명하다. 망둥어는 바다 물고기 중에서 바닷가 주변에서 쉽게 발견될 수 있는 어종으로 낚시 난이도도 어렵지 않아 초보자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망둥어 낚시 포인트는 강 하구나 간척으로 막혀 담수화된 지역에서 쉽게 잡을 수 있지만 오염이 심한 경우가 흔하기 때문에 식용으로 낚시를 할 목적이라면 부적합하다. 하지만 손맛을 즐기기 위해서라면 충분히 재미를 볼 수 있다. 식용을 하고자 한다면 만조 때 바위가 없는 갯벌 주위에서 낚시를 즐기면 된다. 갯벌에서 낚시를 하게 된다면 안전상의 문제로 발이 심하게 빠지는 곳은 피하여 낚시를 하도록 하자.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