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배드민턴]배드민턴화 등 장비 고르기부터 '잘 치는 법'까지
2018-10-31 11:00:57
신효성
▲배드민턴은 약간의 공간만 있으면 플레이가 가능한 스포츠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배드민턴은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중의 하나이다. 테니스 등 다른 종목에 비해서 라켓이나 공이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비교적 부상의 위험도 적을 뿐더러, 배드민턴을 하는데 큰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굳이 경기장을 찾지 않아도 약간의 공간만 있으면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기에 우리나라에서도 대한배드민턴협회, 전국배드민턴대회 등 다양핸 배드민턴 동호회와 경기가 있다.

▲배드민턴 라켓의 망은 튼튼한 것으로 고르는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배드민턴 장비

본격적으로 배드민턴을 하고자 한다면, 배드민턴화 등의 장비를 갖추어야 할지 많은 고민이 될 것이다. 만익 체육관 안에서 배드민턴을 하고자 한다면 바닥을 보호하고 배드민턴에 대한 자세를 잘 갖추며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자신에게 맞는 배드민턴화를 구매할 필요가 있다. 배드민턴화를 구매할 때에는 자신의 체형을 고려하여 구매하는 것이 좋다. 배트민턴복 역시 활동하기 편안하며 팔과 다리를 마음껏 움직여도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는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배드민턴가방을 고를 때에는 라켓이 넉넉하게 들어가는 크기이며, 운동복과 배드민턴화, 셔틀콕까지 모두 들어갈 수 있는 정도의 크기여야 한다. 
더불어 배드민턴 라켓을 고를 때에는 그립감이 좋은 제품을 고르며, 배드민턴의 라켓 망이 잘 찢어지지 않는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손잡이가 너뮈 딱딱하면 배드민턴을 치다가 손에 무리가 가며 심할 경우에는 물집이 잡힐 수 있기 때문에, 배드민턴 장비를 구입하기 전에 한번 체험해보고 구입하는것을 추천한다. 

▲배드민턴을 잘 치기 위해서는 레슨을 받거나 꾸준한 연습을 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배드민턴 잘 치는 법

배드민턴선수처럼 노련한 실력으로 배드민턴을 치고 싶다면 연습만이 살길이다. 만약 혼자서 다양한 배드민턴의 기술을 익히는 데에 한계가 느껴진다면 개인 레슨을 받거나 동호회에 들어가서 차근차근 배우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배드민턴을 잘 칠 수 있는 자세가 나오기까지는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무리는 금물. 
배드민턴을 잘 치기 위해서 무조건 힘을 강하게 주는것보다는 올바른 방향으로 서브 및 패스를 하는것이 중요하다. 네트에 걸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적절한 정도의 힘을 줄 필요도 있다. 또한 배드민턴을 칠 때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과격한 동작을 하는것을 피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메디컬리포트=신효성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