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가을 단풍여행]아름다움이 물든 단풍 명소로 떠나자
2018-10-29 18:00:03
김현욱
▲가을철 단풍을 볼 수 있는 명소 안내(출처=플리커)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오색이 아름다운 계절인 가을에는 단풍 명소를 찾아 설레이는 여행을 떠나기 좋다. 새로이 맞이하는 11월을 맞이하여 자연이 주는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가을 단풍을 구경하기 좋은 여행지를 찾아보자. 수도권에서 멀지 않으며, 차량이나 대중교통과 더불어 도보로 편하게 떠날 수 있는 가을 단풍여행지를 모아보았다.

▲고구려 소수림왕 때 세워진 전등사에서는 단풍을 볼 수 있다(출처=플리커)

전등사 단풍여행

전등사가 위치한 강화도는 우리나라 역사의 축소판의 장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선사 시대에서부터 시작한 오래된 고인돌 유적부터 단군왕검의 얼이 있는 마니산을 비롯하여 고려 때의 대몽항쟁과 팔만대장경 및 서양 세력과 처음으로 전투를 벌였던 병인양요 등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곳이 바로 강화도이다. 전등사는 한국 불교전래 초기에 세워진 곳으로 현존하는 최고의 도량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구려 소수림왕 11년때 창건된 곳으로 호국불교 근본도량으로 역사와 권위를 간직한 사찰이기도 하다. 특히 삼랑성 안에 자리하고 있는 '전등사'는 세 발이 달린 솥을 뒤집어놓은 모양을 가진 정족산과 함께 강화도를 상징하는 산으로 손꼽힌다. 조선 광해군 때인 1614년에도 화재로 인해 건물이 모두 소실되으나 1621년 2월에는 다시금 전등사의 옛 모습을 되찾은 바 있다. 전등사 단풍을 감상하며 우리 민족의 얼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인천시가 지정한 유형문화재와 국가사적등을 볼 수 있어 가족단위 가을 단풍여행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강원도에서 은행나무를 보기 좋은 '은행나무 숲'(출처=플리커)

홍천 단풍여행지 - 홍천 은행나무숲

강원도 은행나무 관광명소를 보고 싶다면, 홍천 은행나무 숲으로 가보자. 이곳은 홍천군 내면 광원리에 위치해 있으며 매해 가을마다 샛노란 강원도 은행나무롤 볼 수 있는 곳이다. 개인이 무려 30년동안 가꾸어 이루어낸 숲으로 아내의 쾌유를 비는 마음으로 은행나무를 한 그루씩 심어나가기 시작했던 곳으로 알려져있다. 가을 단풍여행지 홍천 은행나무숲의 주변으로는 홍천 단풍을 볼 수 있어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며 거닐기에 좋은 곳이다. 홍천 은행나무숲은 매해 10월마다 일반인들에게 개방하고 있는 곳으로 1985년부터 무려 25년동안 개방을 하지 않았던 곳이기에 더욱 가볼만한 가을 단풍여행지이다. 가을단풍사진을 찍으며 단풍명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