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필수 방문 단양여행코스, 겨울 단양 가볼만한곳은?
2018-10-29 17:00:10
이태솔
▲내륙에 위치해 접근이 쉬운 충북 단양(출처=플리커)

충청북도 단양군은 내륙에 위치해 있어 전국 어디서든 버스나 자가용을 통해 접근하기 좋은 곳이며, 소백산의 아름다운 절경과 더불어 흐르는 강물 그리고 푸른 자연을 느낄 수 있어 계절울 불문하고 가기 좋은 곳이다. 겨울 단양 가볼만한곳을 알아보고 가족 및 친지들과 함께 여행 계획을 잡아보자.

▲남한강과 산을 볼 수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출처=플리커)

단양여행코스 -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여행을 한다면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가 바로 겨울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스카이워크다.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에서는 남한강의 수면에서 80~90미터 위에 세워져 있으며 발밑의 유리 사이로 느껴지는 강물의 흐름을 멀찌감치에서 볼 있는 곳이다. 단양 스카이워크는 높은곳에 위치해 있는 만큼 단양 시내를 조망할 수 있으며, 산봉우리 사이를 굽이쳐 흐르는 남한강의 잔잔한 물결도 함께 볼 수 있다. 충주 가볼만한곳인 만천하스카이워크는 말굽 모양으로 이루어진 만학천봉 전망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강도가 높은 삼중 유리 길을 거닐어볼 수 있다. 단양 여행지 '단양 스카이워크'는 하절기 9시에서 19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동절기는 10시에서 17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현장발권시간은 마감 시간으로부터 1시간 전까지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다. 기상 여건이 좋지 앟다면 관람에 다소 제한이 있을 수 있다. 한편, 겨울 단양 가볼만한곳 단양 스카이워크 전망대와 짚와이어 및 알파인코스터 시설은 현장 매표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추후 예약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단양 8경 중 하나인 '도담삼봉'(출처=플리커)

단양여행코스 - 도담삼봉

도담삼봉은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에 위치한 섬으로, 매일 9시에서 18시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료는 무료이기 때문에 자가용을 가지고 방문할 경우 주차료만 지참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단양관광코스 도담삼봉은 단양 8경 중의 하나로 남한강의 상류 한가운데에 자리한 섬이다. 도담 삼봉은 강원도 정선군의 삼봉산이 홍수로 인하여 떠내려와 지금의 도담삼봉으로 자리하게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정도전은 마음이 흔들릴 때마다 도담삼봉에 위치한 정자로 향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내려오고 있다. 겨울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에는 포토 스팟이 있어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관광과 더불어 도담상봄 유람선을 타고 주변을 돌아보며 겨울 단양 가볼만한곳만의 아름다운 경치에 흠뻑 젖어보자.

[메디컬리포트=이태솔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