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한 번에 어려운 문신 제거
2019-06-12 09:00:03
정소라
▲한 번하면 지우기 어려운 문신(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문신은 예전에는 음지에 숨어있는 것이었다면 요즘은 자신을 표출하는 시대에 한가지 패션아이템으로 작용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것은 한번 하면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후회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많이 보고는 한다. 할 때는 정말 문신을 좋아해서 한 경우도 오랜 세월이 흐른 후에는 깨끗하게 제거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전의 피부로 돌아가고 싶어하지만 문신 제거는 어려운 방법이다.

▲문신은 개인의 개성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문신 제거 방법

문신을 하고 문신 제거를 생각하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다. 문신을 받고 난 후 디자인이 질려서 마음에 안 들거나 회사 취직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지우는 경우, 사람들이 쳐다보는 시선이 부담스럽거나 애인 혹은 배우자가 문신을 싫어해서 지우는 경우도 있다. 한 번의 시술로 문신을 제거하는 것은 어렵다. 레이저시술 횟수에 따라서 서서히 색소를 없애야 하기 때문에 치료 기간은 차이가 있다. 그리고 문신 전문가에게 받은 문신은 깊숙이 새긴 경우라 제거가 더 오래걸린다.

▲지워지는 문신 타투(출처=게티이미지뱅크)

문신 제거 후 관리

문신을 하게 되면 피부가 상하는 것처럼 문신제거를 받게 되면 문신을 하는것 보다 더 피부가 상하게 된다. 제거 시술을 하고 냉찜질은 염증반응의 완화에 도움이 되고 음주, 흡연은 염증을 더 유발 시키기 때문에 삼가하는 것이 좋다. 목욕과 사우나, 땀을 흘리는 운동을 최소 1주일 정도 자제 하는 것이 좋고 물집은 절대 터트리지 말고 관리해줘야 한다. 각질이 생긴 후 탈락 할 때 인위적으로 떼지 말고 각질이 떨어진 후 선크림으로 예방해줘야 한다.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