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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사이베리 가루 섭취 전, 아사이베리 부작용을 알아보자
2018-10-27 02:00:53
신효성
▲아사이베리는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고 있는 과일 중 하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검은색에 기까운 색깔을 가진 아사이베리는 아세트산, 굴루탐산과 같은 아미노산과 올레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 열매다. 브라질 북부 아마존강 열대우림지역에서 자라는 야자나무과에 속하며, 최근에 전 세계적으로 아사이베리의 이로운 점이 알려지면서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과일 열매중 하나다. 국내에서는 유기농아사이베리분말 등으로 섭취를 하고 있는 상태다. 

▲아사이베리는 항염증에 좋은 과일로 아마존에서는 천연 항염제로 사용되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사이베리 항염증에 좋은 과일

아사이베리는 항염증 효과가 있는 과일열매다. 아마존에서는 천연 항염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다이어트, 면역력 강화, 만성염증에 도움이 된다. 아사이베리의 항산화 효능은 폴리페놀 항산화 물질로 인하여 작용한다. 폴리페놀이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내는 성분들을 말하며, 우리가 아사이베리를 섭취했을 때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식욕을 억제해주기 때문이다. 아사이베리의 씨앗 속에 함유되어 있는 리그난 성분은 도파민 작용을 하게 되면서 식욕을 억제해주는 등의 효능이 있고, 체내 지방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 

▲아사이베리는 과다섭취했을 경우 혈압을 현저하게 감소시킬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사이베리 부작용

아사이베리 부작용으로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또한 임산부, 수유부는 아기에게 해로울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아사이베리를 과다섭취했을 경우 혈압을 현저하게 감소시키기 때문에 혈압약을 먹고 있다면 치명적일 수 있어서 복용을 삼가여야 한다. 아직까지 아사이베리의 정확한 권장 복용량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1일 1~2회 1000mg은 안전하다고 한다. 

▲아사이베리는 산패진행이 빠르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가루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사이베리에 대해 

아사이베리는 아로니아와 흡사한 모양을 가지고 있어 헷갈리는 사람이 많다. 아로니아는 우리나라에서 재배가 되지만, 아사이베리는 아마존에서 자생하는 야자나무의 열매로 모두 수입이다. 아사이베리는 산패진행이 빠르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생과를 찾아볼 수 없으며, 아사이베리 가루 등의 제품을 구입하여 섭취할 수 있다. 아사이베리 가루는 보라색을 띄고 있으며, 베리라는 이름을 가진 것과 달리 맛이 좋진 않다. 우유나 요거트, 쿠키나 떡 등으로 만들어서 섭취할 수 있다. 시중에 판매되는 아사이베리가격은 다양하게 형성 되어 있으며, 비싸다고 더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함유량, 제조일자 등을 고려하여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메디컬리포트=신효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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