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비트코인 하락폭 점점 감소…현재 비트코인 실시간 시세, 이더리움 등 다른 가상화폐 거래 금액은? 
2018-10-26 09:00:00
김현지
▲가상화폐 실시간 거래 현황(출처=빗썸 홈페이지 캡처)

가상화폐 종목 하락폭이 감소하고 있다.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시세가 향후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26일 오전 9시 20분 기준 비트코인 시세는 726만 5천 원에 거래되고 있다. 0.21%, 만 6천 원 떨어진 수준이다. 가상화폐 시세는 실시간 변동된다. 현재까지 소폭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다. '제2의 비트코인'으로 불린 이더리움은 1500원, 0.65% 하락한 22만 7천 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캐시, 모네로, 트론, 대시, 이더리움 클래식 등 기타 가상화폐 시세도 하락세를 유지하고 있다. 다만 리플과 이오스는 소폭 상승했다. 아울러 일부 가상화폐는 변동폭을 보이지 않고 있다. 

시장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대표 가상화폐' 비트코인은 지난해 2천만 원을 웃돌았다. 시세 급상승으로 투기꾼들의 투자처로 지목됐고, 전문가들이 우려를 표했다. 올해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시세가 떨어지며 현재까지 큰 폭의 상승률은 보이지 않고 있다. 미국 월가 등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시세가 올해까지 큰 폭으로 상승하지 않으나, 내년 상승 폭이 커질 것으로 내다본다. 2018년이 얼마 남지 않으면서 비트코인 하락세도 좁혀지는 모양새다. 특히 월가의 한 가상화폐 전문가는 내년 비트코인 가격이 약 2800만 원까지 오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현재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는 빗썸, 코빗, 코인에버 등이 대표적이다. 보다 자세한 가상화폐 실시간 시세, 변동폭, 시세 그래프 등을 보려면 이들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