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보다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수제버거
2018-10-25 19:01:02
강윤정
▲햄버거는 의외로 역사가 깊은 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햄버거의 기원과 역사

햄버거는 고기를 갈아 납작하게 만든 패티를 그릴에 굽거나 직화로 구워 빵 사이에 갖가지 채소와 함께 넣어먹는 샌드위치 같은 음식이다. 정확한 유래는 없지만 오늘날과 같은 형태의 햄버거를 먹는 것은 1880년 이후로 추정된다. 햄버거가 전세계적으로 퍼지게 된 것은 패스트푸드문화 확산의 시작인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맥도날드’의 영향이 크다.

▲건강을 생각해 만든 수제버거(출처=게티이미지뱅크)

건강을 생각한다면, 수제버거

저렴한 가격에 빠르고 간단하게 한 끼를 때우기 좋은 패스트푸드 햄버거. 그동안 햄버거는 알 수 없는 식재료의 출처나 튀기는 등의 건강에는 다소 좋지 않는 재료와 조리법으로 한때 ‘정크푸드’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했다. 패스트푸드에 대한 불안이 확산되자 사람들은믿을 수 있는 재료로 직접 버거를 만들기 시작했다. 요식업계에서도 최상급재료를 이용해 만들어주는 수제버거의 열풍이 불고있다. 비싸고 몸에 좋은 재료를 이용해 기존의 패스트푸드점에서 파는 햄버거와는 질적인 면에서나 가격적인 면에서도 확연히 차이가 있다.

▲좋아하는 재료로 버거를 직접 만들 수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내 입맛과 건강을 사로잡은 나만의 수제버거

햄버거를 좋아하고 요리 하는 것도 좋아한다면 어렵지 않게 수제버거를 만들 수 있다. 직접 만든 수제버거의 장점은 내가 좋아하는 재료를 많이 넣어 만들고 싫어하는 재료는 뺄 수 있다는 것이다. 패티를 만들때부터 닭고기를 좋아한다면 닭고기를 넣을 수 있고, 기존에 없는 요리를 탄생시킬 수도 있다. 또한 요즘에는 다양하게 창작되고 변화한 음식이나 레시피도 많아졌다. 빵 사이에 패티와 야채를 넣는 기존의 햄버거와 달리, 아보카도 사이에 연어와 야채를 넣어 만든 아보카도 연어 샐러드 버거도 생겨났고, 빵 대신 밥을 이용해 만든 밥버거도 생겨났다.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