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 교통발달로 여행하기 쉬운 도시다(출처=플리커)

시원한 바다와 탁 트인 전망, 그리고 아기자기한 부산의 풍경이 생각날 때에는 과감하게 부산여행코스추천을 짜보자. 부산은 고속열차나 고속도로, 버스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교통도 발달된 곳이기에 차가 없는 경우에도 편하게 부산여행2박3일의 일정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부산의 근현대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이바구길(출처=플리커)

부산 이바구길

경상도 사투리로 '이야기'를 의미하는 이바구길은 부산의 근현대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이다. 부산 최초의 근대식 물류창고인 남선창고와 피란민들의 설움을 느낄 수 있는 168계단, 범일동 극장 트리오와 누나의 길을 볼 수 있는 부산여행코스추천지다. 이용객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까꼬막과 이바구충전소가 있으며 막걸리와 국밥을 즐길 수 있는 식당도 있다. 부산 동구에 위치한 초량이바구길은 부산역과도 가까워 접근성이 우수한 곳이다. 주변에는 부산민주공원과 부산항이 있어 바다를 즐기기도 좋다. 부산여행코스추천 이바구길은 지하철 1호선 부산역 7번출구에서부터 시작하여 담장갤러리 ,이바구정거장, 김민부전망대, 우물터,장기려 더 나눔센터는 물론 초량 이바구길 모노레일, 스카이웨이 전망대를 이용할 수 있다.

▲케이블카, 스카이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부산 송도 해수욕장(출처=플리커)

부산 송도 스카이워크

부산 송도 해수욕장은 부산 서구 암남동에 위치해 있다. 거북섬과 더불어 바닥에 바다가 보이는 부산 송도 스카이워크를 걸을 수 있어 짜릿함을 느낄 수 있으며, 송도해수욕장의 넓은 수평선을 바라보며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다. 주변에는 다대포 가볼만한곳인 암남공원이 있어 부산 송도 스카이워크와 함께 이용하기 좋다. 한편, 부산 송도 스카이워크의 부근에는 바다 위 86미터를 비행하는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송도해상케이블카'가 마련되어 있다. 송도해상케이블카의 운영시간은 9시에서 22시이며, 금요일과 토요일, 공휴일의 전날은 1시간 연장한다.

▲다양한 유물을 볼 수 있는 부산근대역사관(출처=플리커)

부산근대역사관

부산여행코스추천 부산근대역사관에은 1929년 저지어진 건물로써, 최초에는 식민지 수탈기구인 동양척식주식회사 부산지점으로 활용된 아픈 역사가 있다. 해방 이후에는 부산문화원으로 탈바꿈하게 되며 이후 2003년에는 부산근대역사관으로 조성하여 새로이 단장하게 되었다. 부산근대역사관에서는 부산의 근대개항과 일본인의 이주 및 전관거류지 설치, 조선 정부와 조선상인의 활동을 엿볼 수 있으며, 유물 200점과 다양한 영상물, 모형물들을 볼 수 있으며 특별전시와 교류전시, 박물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메디컬리포트=신효성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