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오늘(25일) 가을 날씨 속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지역, 내일(26일) 비 오는 지역 알아보기 
2018-10-25 11:44:05
김현지
▲구름 가득한 하늘(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늦가을 문턱에 접어들었다. 10월 마지막 주말을 앞두고 아침과 낮 기온차가 벌어졌다. 다소 차가워진 공기 탓에 두툼한 외투를 입은 시민들도 늘었다. 환절기 건강 관리에 대비하기 위한 날씨 정보를 소개한다. 목요일인 오늘(25일) 날씨와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지역, 내일(26일) 날씨 등 정보를 알아봤다.  

▲오늘(25일) 전국 대부분 지역이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국 미세먼지 농도, 초미세먼지 나쁨 지역 어디? 

현재 서울을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 미세먼지(PM10) 농도는 '보통' 수준이다. 다만 입자가 작은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일부 지역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다. 25일 오전 11시 30분 기준 경북과 충북, 대구, 울산 등 일부 지역에서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으니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을 추천한다. 금요일인 내일(26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 대기 질이 양호할 것으로 예측됐다. 

▲날씨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청명한 가을 하늘 만연‥일교차 큰 오늘(25일) 날씨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이 맑은 가운데, 청명한 가을 하늘을 보이고 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9도, 대전과 대구 6도, 광주 8도, 부산 12도였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과 대구 21도로 어제보다 다소 높겠다. 일교차가 커지면서 환절기 감기·몸살 환자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내일(26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금요일 내일(25일) 전국 비 오는 지역 알아보기 

내일(25일) 전국에 비가 온 뒤,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최대 30mm다. 밤까지 가을비가 온 뒤 북쪽에서 유입된 찬 공기 영향으로 기온이 하락할 것으로 예측됐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7도에서 15도, 낮 최고기온은 14도에서 20도 사이의 분포를 보이겠다. 찬 공기 유입으로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보통'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