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속초의 명물 오징어순대
2018-10-24 15:00:47
김남준
▲오징어는 쫄깃한 식감이 풍부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속초에 가면 오징어순대 맛집들이 많다고 알려져 있다. 오늘은 정성껏 만든 오징어순대에 대해 소개한다. 잘 쪄진 오징어를 썰었을 때 동그란 속이 꽉 차이 있는 모습이 예쁜 오징어순대는 쫄깃한 오징어와 부드러운 소가 잘 어울려 씹을수록 행복감이 상승한다. 오징어는 예로부터 웰빙 스태미너 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소비량이 높은 수산물 이다.

▲타우린 성분으로 피로 해소에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징어 효능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땐 정상적인 혈액순환이 어렵다. 수치를 감소시켜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증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셀레늄 성분이 많이 있어 인체 내에서 항산화 작용, 면역기능 강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막아주고 불포화지방산은 두뇌 발달을 비롯해 기억력, 학습 능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뇌 관련 질환을 막아주는 효능도 있다. 타우린 성분은 피로 해소 효과가 뛰어나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오징어순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징어순대 레시피

재료 : 오징어 2마리, 돼지고기 다짐육 70g, 당면 30g, 두부 1/4모, 표고버섯 1개, 당근 1/7개, 깻잎 4장, 부침가루 2큰술, 밀가루 4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양념재료 : 간장 1큰술, 설탕 1/2 큰술,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1/2 큰술, 다진 청양고추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1. 오징어 손질을 하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다.

2. 당면은 불려두고 삶아 물기를 빼고 잘게 썰고 두부도 으깨 물기를 뺀다.

3. 오징어 다리는 잘게 다지고 야채도 다진다. 양념재료로 앙념을 만든다.

4. 볼에 돼지고기와 나머지 재료를 버무려 소를 만들고 오징어 몸통 안에 밀가루를 묻힌다.

5. 오징어 안에 소를 넣고 중불로 15분간 찐다.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