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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엉덩이를 만들어 자신감넘치는 엉덩이 힙업운동
2019-06-12 09:00:03
박혜민
▲ 엉덩이가 쳐지지 않게 도와주는 힙업운동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엉덩이는 몸 중심을 유지하고 지방이 많이 몰려 있는 부위이다. 살을 뺀다고 좋은 것도 아니고 방치하면 쉽게 쳐지는 엉덩이에 탄력 있는 라인을 만드는 데는 운동이 필요하다. 아래로 쳐지는 힙 라인을 짧은 시간 동안 매우 강한 효과를 주는 운동 중 여성이 즐겨하는 동작에는 스텝업 이라는 운동법이 있다. 스텝업은 일정 높이가 있는 발판이나 탁자 위에 한발로 올라선 후 반대쪽 다리를 끌어올려 강한 수축을 시키는 운동이다.

▲ 애플힙을 만들어주는 힙업운동 전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구없이 바디라인을 잡아주는 운동들

스텝업은 자신의 체중을 실어 기구없이 몸을 자극하는 효과적인 운동이다. 스텝업은 집중적으로 고립시켜 대둔근을 살리고 지방을 줄여주는 방법이다. 짧은 시간 동안 강한 자극을 주어 대둔근을 트레이닝하고 바로 아래 뒤쪽 허벅지와 하체 전체적 살을 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운동이다. 하지만 잘못하면 높이가 있는 발판에 올라가는 과정에서 무릎이나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엉덩이 운동을 할 때에는 정확한 자극과 강한 수축, 집중이 오가야한다.

▲ 엉덩이와 허벅지 군살을 잡아주는 스쿼드(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엉덩이뿐만 아닌 하체라인을 잡아주는 스쿼드

스쿼드도 맨몸 운동으로 인기있다. 짧은 시간 높은 칼로리를 소모하며 허벅지와 엉덩이의 군살을 정리하여 바디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하체운동에 도움을 주는 스쿼드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고 관리 할 수 있는 부위가 조금씩 다르다. 기본적인 스쿼드는 허벅지가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서는 동작으로 모든 스쿼드의 기본 방법이다. 와이드 스쿼드는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 군살을 관리해주며 기본 스쿼드보다 넓게 서서 하는 방법이다.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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