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암보험 가입 시 '이것' 만큼은 중요하게 보자
2018-10-24 09:00:33
여지은
▲의학이 발달하면서 암 완치율이 높아지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여지은 기자] 암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우리나라 국민이 암에 대해 민감하기 때문일 것이다. 매년 20만명 이상의 암 환자가 새롭게 발생하고 7만명 이상의 사람이 암으로 인해 목숨을 잃고 있다. 2010년 기준 우리나라에서 흔히 발생하는 암의 종류는 남자 △위암 △대장암 △폐암 △간암 △전립선암 순이고 여자 △갑상선암 △유방암 △대장암 △위암 △폐암 순이다. 의학이 발달하면서 암의 완치율도 높아졌으나 고가의 암 치료비와 암 치료로 인한 소득 상실은 여전히 큰 문제다.

암 보험은 이런 돈 걱정을 해소해주는 상품이다. 하지만 자신의 경제적인 상황을 고려하고 적절히 조절해 가장 잘 맞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암으로 진단을 받으면 일시금으로 목돈이 나오는 암 진단비는 최초 1회에 한해 지급 가능하고 방사선치료나 약물치료를 받을 경우 보장이 되는 항암치료비 또한 1회에 한해 지급 가능하다.

암 보험을 가입할 때, 알아두면 좋을 요소들을 미리 아는 것도 중요하다. 우선 만기까지 보험료 추가 납입이 없는 비갱신형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 나이에 따라 보장하는 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최대한 길게 보장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항암지료나 암 수술비, 암 입원비 외의 추가 보장이 가능한 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내가 필요한 만큼 진단비를 가입했는지와 실손보험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 또한 암 보험 가입 시 중요하게 봐야할 요소다.

[메디컬리포트=여지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