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축제가 있는 삼천포 가볼만한곳·사천가볼만한곳
2018-10-23 17:00:38
신효성
▲경남 사천의 여행지 및 축제 소개(출처=플리커)

매번 같은 곳으로의 여행이 지겹다면, 이제 한반도의 남단으로 내려가 사천가볼만한곳으로 경상남도 여행을 즐겨보자. 경남 사천에서는 다양한 축제와 경남 사천 맛집, 그리고 볼거리가 펼쳐져 있다. 주말에 차를 타고 떠나기 좋은 사천가볼만한곳에 대해 알아보자.

▲에어쇼를 관람하며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사천에어쇼'(출처=플리커)

경남 10월 축제 -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

2018년 10월 축제 경남에서 열리는 2018사천에어쇼는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공군과 경상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주)에서 개최하는 경남 10월 축제는 개막식과 에어쇼, 항공대회, 체험 및 전시관, 체험비행, 학술회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다.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삼천포여행지 '사천에어쇼'에 방문하면 자라나는 어린이에게는 꿈을 심어줄 수 있으며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다. 국산 초음속 항공기 T-50으로 구성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특수비행을 보며 하늘을 가르는 짜릿한 항공기를 올려다볼 수 있다. 더불어 경남 10월 축제에서는 항공기 모형만들기 체험교실과 에코프린팅 디자인체험 및 페이스페인팅을 해볼 수 있으며, LED 아크릴 전투기를 만드는 등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더불어 버추얼 안전체험관과 폐낙하산줄 업사이클링 체험을 할 수 있어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한편, 경남 10월 축제 사천에어쇼는 2018년 10월 25일 목요일에서 10월 28일 일요일까지 총 4일간 개최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주변 풍경을 바라보며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케이블카 여행(출처=플리커)

삼천포여행 - 사천 케이블카

사천가볼만한곳으로 좋은 '사천 케이블카'는 10개월에 걸쳐 풍동실험을 한 후에 자동순환 2선식을 채택하여 한겨울에 불어오는 바닷바람에서도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안전장치로써 설계된 곳으로 모든 구간이 무진동으로 운행되고 있어 무서움을 잘 느끼는 사람도 방문하기 좋은 사천 가볼만한곳이다. 삼천포여행 '사천 케이블카'는 국내 최장의 구간을 자랑하는 2.4km의 거리로 20분동안 케이블카 안에서 주변의 경관을 바라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10인승 중형 캐빈은 시간당 최대 1300명이 이용 가능하여 주말 시간에도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하다. 삼천포 가볼만한곳 '사천 케이블카'는 일반 탑승권과 크리스탈 탑승권으로 총 두가지 종류가 있어 원하는 케이블카를 탑승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신효성 기자]


오늘의 베스트 5